솔리드웍스, 설계 소프트웨어 교육용 버전 2011-2012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1.07.1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미래 위한 성공적인 경력 구축기반 마련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www.solidworks.co.kr)는 예비 엔지니어 및 설계자들을 위한 지속 가능한 설계의 교육용 버전 ‘솔리드웍스 에듀케이션 에디션 2011-2012 (SolidWorks Education Edition 2011-2012)’을 출시해 시뮬레이션, 지속 가능한 설계 및 모션 기능을 통합한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을 돕고, 향후 탄탄한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Lista International의 설계 엔지니어인 데이비드 바지넷은 “학창시절 처음으로 솔리드웍스를 사용했던 것을 계기로 엔지니어로서 필요한 기반을 다져 현재의 자리에 오르게 됐다”며, “최근 엔지니어의 역할이 급격히 확장돼 사람들의 생각을 읽고 유연하게 소통하는 것 또한 설계자로서 필요한 자질이 됐다. 솔리드웍스 프로그램을 사용한 수업덕분에 확고한 기반과 설계에 대한 이해, 고품질의 제품을 만드는데 필요한 도구를 갖춰 고객의 엔지니어링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학교 안팎에서 설계 소프트웨어 접속 가능

솔리드웍스는 교실 수업에 직접적인 설계 실습과 테스팅, 자격증 준비 과정을 접목해 학생들이 미래의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14개국의 언어를 지원하며 전 세계 24,000개가 넘는 중등 교육 기관 및 대학교에 제공되는 종합적인 솔리드웍스 교육 과정 프로젝트 및 튜토리얼을 통해 학생들이 설계 지식을 습득하고 있다. 또한 솔리드웍스는 자사의 제품을 사용하는 학생 및 교육자들에게 ‘솔리드웍스 스튜던트 엑세스 이니시에이티브(SolidWorks Student Access Initiative)’를 제공해 강의실이나 캠퍼스 밖에서도 솔리드웍스의 설계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솔리드웍스의 이번 교육용 버전은 학생들에게 솔리드웍스가 인증하는 글로벌 자격증인 CSWA(Certified SolidWorks Associate)의 무료 테스트 기회를 제공한다. 이 자격증은 학생들의 설계 및 엔지니어링 분야의 훌륭한 재원임을 입증해주는 것으로 취업에도 유리하게 작용한다. 일단 학생들이 이 자격증을 획득하면 25,000명의 솔리드웍스 사용자로 구성된 커뮤니티에 가입할 수 있다. CSWA를 통해 모든 레벨의 학생들은 평생 학습을 위한 더 높은 수준의 전문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그들의 전문적인 기술 수준을 높여나갈 수 있다. 이미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교육자에게 부여되는 자격인 솔리드웍스 어소시에이트 프로바이더(SolidWorks Associate Provider)에게는 솔리드웍스의 첫 번째 인증 레벨인 CSWA 자격증을 수여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솔리드웍스의 세계 교육 시장 담당이사인 마리 플랜차드는 “차세대 엔지니어와 설계자 교육이야 말로 혁신과 진화를 필요로 하는 산업을 성공적으로 이끄는데 있어서 핵심적인 부분”이라며, “학생들은 판단이 매우 빨라 학생들이 언제든 설계 도구에 대한 액세스를 할 수 있다면, 창의적인 작업이 확장될 것이다. 우리는 전 세계 교육자들과 파트너가 돼 모든 레벨의 학생들에게 밝은 미래가 보장되는 설계 엔지니어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캘리포니아 산호세에 소재한 디스커버리 차터 스쿨에 재학 중인 라일리 루이스는 “솔리드웍스의 최대 강점으로 훌륭한 튜토리얼과 유동적이고 직관적인 소프트웨어를 꼽을 수 있다”며 “앞으로 기계 설계 분야에서 커리어를 세울 계획이며, 솔리드웍스는 이 방면에 필요한 핵심적인 기술을 충분이 익힐 수 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