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금속산화물 디스플레이 제조기술 분야 주도권 확대
  • SolarToday
  • 승인 2013.10.2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LCD와 OLED 디스플레이 제조에 필요한 PVD와 PECVD 시스템 선보여


 

이번에 선보이는 시스템을 통해 금속산화물(MO : Metal Oxide) 증착기술 분야에서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의 기술혁신은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제작에 필요한 보다 작고 빠른 박막트랜지스터(TFT)까지 확대됐다. 이러한 새로운 시스템은 정밀재료 기술과 생산성 혁신을 바탕으로 미래 MO 기반 디스플레이의 대량생산에 최적화된 비용효과적인 솔루션이다.

 

MO 기반의 TFT는 일부 OLED TV 기술뿐만 아니라 저전력과 고해상도로 진화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기술구현을 가능하게 하며, 향후 4K TV에도 MO TFT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의 PVD와 CVD 시스템이 제공하는 균일한 성막기술과 불량입자 제어 기술은 디스플레이 제조업체들이 양산시 높은 수율과 더불어 이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의 글로벌 서비스 및 시장성장을 총괄하는 알리살레푸어(said Ali Salehpour) 상임부사장은 “PVD와 PECVD 시스템은 MO TFT 기술을 실현시킴으로써 디스플레이 업계의 개발 및 생산계획을 가속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SOLAR TODAY 편집국 (Tel. 02-719-6931 /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