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 ‘희망의 집짓기’ 태양광발전시설 지원 및 봉사활동 참여
  • SolarToday
  • 승인 2013.11.1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희망의 집짓기’ 봉사활동에 앞서,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는 지난 7월 한국해비타트에서 현대중공업과 함께 태양광 주택 건설 지원금 2억원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진 바 있다. 이를 통해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는 올해 해비타트 춘천 지역의 태양광발전설비 및 시공 일체를 지원하게 된다.


이번에 지원되는 태양광발전기는 한 달간 300kW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는 2.7kW 규모의 설비로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3개동, 총 12가구에 설치됐으며, 월 평균 300kW의 전력을 생산해 가구당 1년에 약 54만원의 전기료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의 강인두 사장은 “최근 전기료 상승으로 전기세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태양광발전설비를 지원함으로써 장기적으로 금전적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어 더욱 가치 있는 봉사활동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활동들을 찾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비타트(Habitat for Humanity)는 ‘집’이라는 삶의 기반을 통해 저소득 가정이 가난의 고리를 끊고 온전히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전 세계적인 운동이다. 한국해비타트는 “태양광 주택 건설을 위한 2억원의 지원금뿐만 아니라,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집짓기 운동에 동참한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의 나눔의 뜻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는 3년간 해비타트의 ‘희망의 집짓기’ 봉사활동에 참가해 총 40개 가구에 태양광 설비 및 시공 일체를 지원해 왔다.


SOLAR TODAY 편집국 (Tel. 02-719-6931 /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