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DATAMAN 500 25만달러 상당 수주 성공
  • 월간 FA저널
  • 승인 2011.07.2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 최대 택배업체 퓨롤레이터 레이저 기반 스캐너 대체

코그넥스는 최근 캐나다의 최대 택배 서비스 업체인 퓨롤레이터(Purolator)로부터 총 25만 달러 상당의 코그넥스 신형 바코드 리더기 DataMan 500의 대량 수주에 성공했다. 


DataMan 500은 카메라 기반 바코드 리더기로 기존 퓨롤레이터의 분류 및 유통 센터 내 측량대에서 사용되는 레이저 기반 스캐너를 대체하게 된다.


코그넥스 회장 겸 CEO인 로버트 쉴만(Robert J. Shillman) 박사는 “DataMan 500은 퓨롤레이터의 기존 레이저 기반 시스템에 비해 훨씬 빠른 판독률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심각하게 손상된 코드 판독도 가능하다”며, “기존 레이저 기반 스캐너는 작업자가 바코드 판독을 위해 여러 번 스캐너 아래에 패키지를 통과시켜야 했지만, DataMan 500은 단 한 번의 시도로 모든 라벨을 판독할 수 있으며, 작업자의 프로세싱 시간을 절반으로 줄여, 작업자의 만족도 및 전반적인 생산성을 모두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지난 1월에 출시된 DataMan 500은 업계 최초 카메라 기반 시스템으로, 기존의 레이저 기반 시스템이 표준으로 사용되던 실제 물류 애플리케이션 환경에서 코드 판독 기능을 제공한다. DataMan 500은 손상되거나 왜곡, 또는 형체가 희미하고, 스크래치가 있거나 프레임이 작고, 명암이 낮은 코드들을 비롯해 레이저로는 판독이 불가능한 1D 바코드들을 일관되고 안정적으로 판독한다. 또한 코드가 보이는 방향과 상관없이 판독이 가능하며, 동일한 이미지 내의 다중 코드, 그리고 Data Matrix 및 QR 코드와 같은 2D 코드들을 판독할 수 있다. 또한, DataMan 500은 소모성 유동 부품이 없어, 탁월한 안정성을 제공하며, 간편한 유지관리 및 더 긴 제품 수명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