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와이패널, 태양광발전용 패널 ‘솔라루프’
  • SolarToday
  • 승인 2014.05.0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재비 절감 및 우수한 누수방지 효과

 


김 미 선 기자


솔라루프는 깔끔하고 견고한 결합방식과 우수한 단열 성능으로 에너지 절감이 가능한 패시브 제품으로 누수방지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중복 공사 방지에 따른 비용절감 효과도 우수해 1MW 기준 자재비를 40% 이상 줄일 수 있으며, 신축 건물 또는 리모델링 건물 옥상에 두루 적용할 수 있다.


솔라루프는 볼트리스(Boltless) 타입이기 때문에 볼트가 밖으로 드러나지 않아 깔끔한 외형을 오랫동안 보존할 수 있으며, 2중 롤 포밍기 접기 방식을 적용해 모세관 현상을 방지함으로써 누수 방지 효과도 높다.


태양광발전을 통한 전력 생산으로 경제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우레탄 단열재의 뛰어난 단열 효과로 에너지 사용량도 감소시킨다. 더욱이 모듈을 설치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일반 지붕으로서의 성능 또한 우수해 외벽으로 사용할 수 있는 등 확장성도 뛰어나다.


옥상 및 외벽 등 다양하게 적용 가능

솔라루프 패널의 확장성은 건축물의 다양한 위치에 자유롭게 태양광발전 모듈을 설치할 수 있도록 한다. 가장 경제적이고 간편한 일반형 시공은 물론, 다양한 각도의 지붕에 설치해야 하는 고효율의 경사형 시공, 그리고 건축물 미관과 에너지 절감의 실용성을 함께 고려해야 하는 외벽형 시공까지 다종다양하게 적용이 가능하다. 

대표적으로 노후한 지붕 위에 태양광발전설비를 설치할 경우 솔라루프로 리모델링해 설치하면 모듈 설치가 한층 간편해진다. 이 경우 지붕을 천공하지 않기 때문에 누수 문제 해결은 물론, 유지보수 비용 및 하중과 단열성도 개선할 수 있다.


기존 모듈 설치 방식의 경우 지붕 천공으로 인한 누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과다시공으로 인한 비용 증가 및 건물의 하중이 증가할 우려가 있었다. 건축물과의 괴리된 디자인으로 인한 미적인 요소가 감소하며, 불안정한 구조로 인한 유지보수 비용이 증가하기도 했다. 하지만 솔라루프 패널을 적용하면 이러한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는다.


한편, 솔라루프는 온실하우스에도 적용이 가능하며, 그 외 벽면에도 태양광 모듈을 설치할 수 있도록 해 공간 활용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솔라루프로 솔라하우스를 제작할 경우 전력 판매가 가능함은 물론 안정적인 온실하우스를 만들 수 있으며, 벽면에 적용할 경우에는 중복 공사 방지에 따른 자재비 절감으로 신축 또는 리모델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데다, 개·보수시 시공도 용이하다.


이와 관련해 회사 관계자는 “솔라루프로 제작한 온실하우스는 태풍, 대설, 화제 등 각종 재해로 인한 비닐하우스 파손으로부터 재해 작물의 피해를 줄일 뿐 아니라, 온실의 온도 유지를 위한 에너지를 자가 발전하고, 더 나아가 전력 판매로 인한 수익도 창출할 수 있다”면서, “이와 더불어 솔라루프는 지붕뿐 아니라, 벽면을 태양광발전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한층 뛰어난 에너지 생산 및 절감 효과를 창출한다”고 밝혔다.


SOLAR TODAY 김 미 선 기자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