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라이팅, 미국 선에디슨과 LED 조명 공급 계약체결
  • SolarToday
  • 승인 2014.05.1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 대형건물 수백여 곳에 LED 공급



하 상 범 기자 


선에디슨은 미국 유명 할인마트와 백화점 등 대형건물 지붕에 태양광패널을 설치하고 운영하는 대규모 에너지절약사업자로 1,000여개의 대형건물을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 건물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 건물내부에 LED 조명을 추가적으로 설치하기로 했으며, 여기에 필요한 LED 조명을 SKC라이팅이 단독으로 공급하게 됐다.


글로벌 태양광기업인 선에디슨과 사업확대 전망

선에디슨이 한국기업을 사업 파트너로 삼아 미국 내 사업을 전개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그 배경에는 모회사인 SKC의 태양광사업과 SKC 미국법인의 성공사례가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SKC라이팅이 마케팅회사로 변모한 이후 해외마케팅을 강화하면서 이번 계약이 성사됐다.


SKC라이팅은 이번 선에디슨과 미국 내 사업을 계기로, 협력 파트너십을 강화해 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선에디슨은 글로벌 태양광기업으로 글로벌 네트워킹이 강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SKC라이팅, 마케팅전문회사 변모 후 첫 결실

SKC의 LED 조명 자회사인 SKC라이팅은 2010년 SKC의 자회사로 편입됐으며, 2013년 사업구조를 마케팅 전문회사로 탈바꿈하고 해외마케팅과 제품의 설계와 디자인, 시스템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기술과 생산은 미국의 라이콘(Licon) 및 중국의 피크(PEAK)와 전략적 협력체계를 맺고 생산 및 R&D 역량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선에디슨에 공급하는 LED 조명 역시 중국의 PEAK사 제품을 SKC라이팅의 브랜드로 공급한다.


한편 LED 기술 협력사인 라이콘사는 지난 2월초 독자개발한 LED 엔진 기술에 대한 미국 UL 인증을 취득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LED 엔진 기술은 LED 모듈과 전력공급장치를 하나의 기판에 합한 것으로, 이 기술을 적용하면 기존 제품에 비해 부피는 10분의 1, 무게는 무려 30분의 1로 줄일 수 있으며, 사용시간은 2배 이상 늘릴 수 있다. LED 조명의 경량화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으며 원가경쟁력도 갖추고 있어 SKC라이팅은 제품 상용화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SOLAR TODAY 하 상 범 기자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