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엑스포 솔라’ 태양광기업 베스트_에스에프씨
  • SolarToday
  • 승인 2014.09.15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에프씨, “품질 및 가격 경쟁력 확보한 차별화된 백시트 소개”

 

 

에스에프씨는 백시트 분야에서 특화된 광범위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지만 주력 제품인 백시트 외에 인쇄용 광고필름, LED 도광 필름 등도 생산하고 있다.

에스에프씨의 백시트 생산용량은 약 4GW이며 관련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이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연간 4~5% 정도이다. 태양광 분야에서의 시장 점유율로만 따졌을 때, OCI에 이어 국내 2위의 태양광 기업이라고 자부할 수 있다.


Issue & Product

에스에프씨의 제품들은 태양광산업의 최대 화두라고 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 면에서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와 함께 기본적으로 필드에서 모듈을 보호하는 장기 내후성 및 내구성을 담보하고 있으며 시장 수요에 맞는 고내전압용, 사막용, 고내습용 등 여러 제품을 개발하거나 개발 진행 중에 있다.

에스에프씨는 세계적 인증기관을 통해 품질을 보장하는 다양한 백시트 포트폴리오 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백시트를 구성하는 각 레이어에 대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장의 요구에 맞는 백시트 디자인을 다양하게 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이 회사는 TPT, TPE, 기능성 백시트, 모듈용 절연시트 등 다양한 필름 제품군을 확보하고 있으며 다양한 백시트 제품군이 이미 국내 유수의 모듈사에 공급되고 있다.

백시트의 원조격인 듀폰의 테들라 불소필름을 바탕으로 한 백시트의 대명사로서 에스에프씨의 주력 백시트 제품군인 TPT, TPE는 현존하는 어떠한 백시트보다 내후성 및 내구성이 검증됐다. 고내전압용, 사막용 등 맞춤형 제작이 가능한 기능성 백시트, 생산공정 개선이 가능한 모듈용 절연시트 등도 주목할 만한 제품군으로 인정받고 있다.

 


View Point

현재 모듈의 주요자재로 사용되는 백시트 동향을 유심히 볼 필요가 있다. 가격적인 동향과 함께 현재 시장 수요에 의한 백시트의 기술적인 흐름이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 모듈개발·설계자들이 이해해야 할 것이다.

에스에프씨의 제품군은 특히 가격경쟁력 면에서 차별화된 강점을 가짐으로써 이번 전시회를 통해 소개되는 에스에프씨의 다양한 태양광 백시트 제품군도 확인 가능하다.


SOLAR TODAY 편집국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