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라이트, 독립형 태양광 브랜드 ‘Sunergy 펌프 패키지’ 출시
  • SolarToday
  • 승인 2015.01.3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장배터리 최소화로국외 태양광시장에서 수출경쟁력 확보

 

이 서윤 기자

 

‘Sunergy’ 패키지는 ‘Sun’과 ‘Energy’의 합성어로 주간 일사량에 비례해 전기기구가 작동되는 원리로 별도의 저장 배터리 없이 발전이 가능한시스템을 구현해 비용절감을 유도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간단한구성과 합리적인 가격, 높은 품질 안정성 등의 장점을 바탕으로 이에 더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적용함으로써 사용자의 만족도와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켰다.


이 패키지는합리적인 가격으로 전기가 없는 지역에 전기기구를 사용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최적의 솔루션이 될 수 있다. ‘Sunergy’는 독립형 태영광발전과 연계되는 다양한 분야에 응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귀추가 주목된다.

 

태양광에슈퍼커패시터 활용해 보급형 태양광 시스템 구현

전기 공급이원활하지 않는 농촌에서 태양광발전을 이용해 관개시설의 모터를 구동하고자 할 경우, 고가의 독립형 태양광발전시스템 구입비용을 떠안아야 했다.

 

소비자들의 이러한어려움을 감안해 솔라라이트는 고객의 비용부담을 경감시키고 나아가 소비자의 요구 및 피드백을 집약해 확보한 독자적 기술력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합리적인솔루션을 개발 및 출시했다.


고객들은 솔라라이트의성능이 향상된 보급형 독립형 태양광시스템을 통해 적은 비용으로 태양광 펌프와 모터를 구동하고 나아가 태양광발전 보급 활성화의 발판까지도 마련할수 있게 됐다.

 

가격, 품질,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배터리 적용

‘Sunergy’ 펌프 패키지는 기존 배터리가 가지고 있던 복잡한 구조, 높은가격, 불안정성 등을 개선한 배터리를 사용했다.


독립형 태양광발전설비에있어서 배터리의 성능 및 안정성은 전기공급에 중요한 요소로 인식됨에 따라, 구성의 간편성, 합리적인 가격, 고품질, 안정성등의 성능을 보유한 배터리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Sunergy’ 펌프 패키지는 이러한 필요성을 충족시킬 수 슈퍼커패시터를 사용함으로써 배터리를 반영구적으로 사용하고이를 통해 유지보수의 부담까지도 줄일 수 있게 됐다.


다양한응용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패키지

솔라라이트가출시한 ‘Sunergy’ 펌프 패키지는 독립형 태양광 시스템에 모터 펌프를 연결한 간단한 구성만으로태양광 모터, 태영광 펌프, 원수공급, 관개시설, 지하수 개발, 산업용오·폐수 처리, 급수시설 등 다양한 용도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저장배터리의 확장 없이, 펌프의 용량과 용도에 따라 독립형 태양광 시스템을 확장할 수 있기에 경제성과 활용성이높다는 장점이 있다.

 

배터리최소화로 독립형 태양광의 수출경쟁력 확보

기존 독립형태양광발전설비에 비해 ‘Sunergy’ 패키지는 국외수출에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슈퍼커패시터는 현지에서 배터리 조달 및 유지보수가 어려운 국가와 노동기술력이 낮은 국가에 최적화된 독립형 태양광발전설비의수출에 유리하다는 점에서 현존하는 수출용 독립형 태양광과 차별화되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아울러, 국외시장에서 높은 수요를 가지고 있는 우물펌프, 농업용수 급수펌프, 모터 등 저개발국가에 필요한 필수적인 시설의 구축에 매력적인 요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SOLAR TODAY 이 서 윤 기자 (editor@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