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태양광 유망기업 성장보고서_에스와이패널
  • SolarToday
  • 승인 2015.03.12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중치 높은 루프탑 중심으로 태양광사업 이어간다!


<2015 Plan>

에스와이패널의 태양광 아이템인 솔라루프는 지붕 위에 태양광발전설비를 설치할 경우 누수방지 및 설치 원가절감이 가능한 제품으로, 이 회사는 솔라루프를 통해 2014년 약 30억원 규모의 판매 실적을 거뒀다.

이러한 기세를 이어나가 2015년에는 그보다 많은 물량인 40억원 규모의 판매실적을 목표로 한다는 계획이다.

에스와이패널 측은 “기존 방식으로 지붕에 태양광 설비를 설치한 현장에서 누수 등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를 많이 봤다”면서, “당사는 기존 방식을 적용한 루프탑 태양광발전설비의 문제점을 정확히 알림으로써 솔라루프 판매를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에스와이패널은 향후 사업 진행시 가중치 1.5를 받는 루프탑 방식의 태양광사업에만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관계자는 “최근 원유가격 급락에 의한 SMP 하락으로 인해 태양광사업 타당성이 현저히 떨어졌다는 데 누구나 동의할 것”이라면서, “결국 사업 타당성이 없으면 태양광발전사업이 어렵다고 가정해 볼 때 현재 소요원가 대비 20% 이상의 원가절감 대책을 세워야 하므로 당사는 현실적으로 가장 높은 가중치를 받을 수 있는 루프탑 방식의 태양광사업에 집중해 수익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Plus>

에스와이패널은 태양광사업을 넘어 앞으로는 열에너지와 관련된 사업이 급속히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면서, 향후 열에너지 사업도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9월에 발표된 제4차 신재생에너지 기본계획에 의하면 지열에너지가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이 같은 시장 변화 및 전망에 발맞춰 현재 당사도 지열에너지사업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SOLAR TODAY 편집국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