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결정 및 다결정, 수상용 등 다양한 럭스코의 태양광 모듈
  • SolarToday
  • 승인 2015.05.29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결정 및 다결정, 수상용 등 다양한 럭스코의 태양광 모듈

 

최근 국내외 태양광시장에서 눈에 띄는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럭스코의 주력 생산제품 중 하나는 태양광 모듈이다.

 

럭스코는 60셀 적용 모듈 외에도 54셀 및 66셀, 72셀 등 다양한 고효율 태양광 모듈 제품라인을 구성하고 있으며, 제품 인증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럭스코는 최소형 및 최대 효율의 300Wp급 태양광 모듈도 개발 완료해 고객들의 원가 절감에 대한 요구에 대응하고 있다.

 

이 모듈의 경우 셀에서 모듈까지 전기적 저항손실분을 최소화해 16.81%라는 높은 효율을 실현하고 있다.

 

한편, 럭스코는 당사가 보유한 제품 성능검사, 안정성 및 품질검사 설비를 활용해 최고의 품질을 가지는 태양광 모듈 생산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 150MW 규모의 태양광 모듈 제조 자동화 설비를 구축함으로써 생산 기술력을 한층 높였을 뿐 아니라, 최근에는 300Wp급 수상용 태양광 모듈을 개발 및 출시해 국내 신재생에너지 설비인증도 획득했다.

 

수상 태양광발전소에 적용 가능한 태양광 모듈인 LXP-3L300W는 약 6개월의 평가 기간을 거쳐 2013년 5월 신재생에너지 설비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이 모듈은 기존 강화유리가 아닌 강화유리 표면에 SiO2 코팅이 추가된 강화유리를 적용함으로써 빛에 대한 수면 반반사 효과를 극대화시켜 육상 대비 약 10~15% 정도 발전량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또한, 수자원 환경에 적용할 수 있도록 중금속 용출 방지를 위해 Sn/Ag 솔더로 조성된 리본제 사용함으로써 납(Pb) 성분도 완전히 제거했다.

 

SOLAR TODAY 김 미 선 기자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