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쏠라이앤에스 컴소시엄
  • SolarToday
  • 승인 2015.06.24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급률 및 고객만족도 1위 대여사업자 목표!”

 

 

 

쏠라이앤에스는 2009년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설립된 이래 전문인력 양성 및 기술력 확보를 통해 주택지원사업 및 발전사업, 건물지원사업 등 태양광 시공 및 설치와 관련해 다양한 실적을 쌓으며 입지를 다져왔다. 특히, 핵심적인 사업 영역인 신재생에너지 연구, 설계 및 설치뿐만 아니라 A/S까지 토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체계적인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서 발돋움하고 있다.

 

이러한 역량을 인정받아 이번에 태양광 대여사업자로 2년 연속 선정되며 그간 오로지 태양광만으로 사업을 진행해오며, 진정한 태양광 전문기업으로서의 면모를 확인케 하고 있다.

 

POINT 1. ONE-STOP 서비스

태양광 대여사업자로서 쏠라이앤에스는 영업에서부터 시공 및 사후관리까지 대여사업과 관련한 전반적인 업무를 모두 자체적으로 진행함으로써 원스톱 서비스를 보장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비태양광 업체들의 경우, 일부 업무를 외주를 통해 진행하는 데 반해 쏠라이앤에스는 오로지 태양광만을 바탕으로 사업을 진행해온 역량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편의성 극대화를 보장하고 있다.

 

POINT 2. 제품선택의 다양성

쏠라이앤에스 컨소시엄의 특징은 ‘다양성’으로 요약할 수 있다. 이번에 제공하는 서비스는 한국전력 사용내역 자료를 바탕으로 대여료를 5만원, 6만3,000원, 6만5,000원 등 다양하게 구성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선택권을 부여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는 비용절감 효과를 확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의 보급 및 대여사업의 경우, 기업체에서 제품을 선정함으로써 소비자들 선택의 폭을 제한했다고 하면, 쏠라이앤에스는 모듈사로는 솔라파크코리아 외 2개사, 인터버사로는 빅텍 외 2개사를 선정해 소비자들 선택의 폭을 넓혔다.

 

POINT 3. 철저한 사후관리

태양광 대여사업의 경우 다른 무엇보다 사후관리가 더욱 중요한데, 쏠라이앤에스는 이번에 선정된 6개 대여사업자 중 가장 많은 협력업체를 구성함으로써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대여사업을 진행하면서 고객지원팀을 신설해 소비자와 카카오톡(@쏠라이앤에스) 및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문제점을 접수 및 진단해 소비자의 불만요소 제로를 실현하고자 했다.

 

POINT 4. 소비자를 위한 꼼꼼한 혜택

쏠라이앤에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소비자들의 전기료 절감 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전기사용량을 바탕으로 상대적으로 적은 요금을 내는 부분은 그만큼 대여료를 절감해 상품을 구성했다. 또한, 7년 기본 약정기간이 종료된 시점에서 소비자에게 무상으로 양도를 진행하며, 양도를 거부했을 경우 태양광 시설물을 관련 기초 지자체와 협조해 불우이웃 및 독거노인 등의 장소에 설치함으로써 녹색기부문화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POINT 5. 2년 연속 대여사업자 선정

쏠라이앤에스 관계자는 “2년 연속 대여사업자로 선정된 데 대해 남다른 의미를 인식하고 있다. 당사는 대여사업에 있어서 보급률, 고객만족도 1위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중소기업이지만 태양광업계에서는 대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SOLAR TODAY 이 서 윤 기자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