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스마트기술연구소, “차별화된 기술력 확보 통해 세계시장으로 활동영역 확대”
  • SolarToday
  • 승인 2015.09.01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 TECHNOLOGY
이를 위해 기계, 전자, 물리, 재료화학, 전기 등 각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연구원들이 스마트기술연구소와 함께 일하고 있다.
스마트 기술연구소는 태양광 응용제품은 물론 중소규모 태양광발전소 설치사업부터 신재생에너지 교육프로그램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PRODUCT
태양광과 보조배터리를 분리해 만든 P5(5Watt 태양광 충전기)는 유명 디자이너 작품으로 가죽공예 장인이 한 땀 한 땀 사피아노 가죽으로 박음질해 제작된 명품 충전기이다.

배터리가 내장된 포켓사이즈 태양광 충전기 S6000에 이어서 개발한 이 제품은 맑은 날 아이폰을 2시간 내외로 완충할 수 있어 태양광 충전의 새로운 고속충전시대를 열었다.

V8000(8000mA 배터리)은 클래식 디자인으로 품위를 높였으며, 아웃도어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타입의 쾌속 충전기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스마트기술연구소의 태양광충전기 P5와 V8000을 통해 명품을 접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VISION
국내외 모두 태양광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지난해보다 높아지고 있다. 현재 스마트텍 미국지사에서는 현지에 맞는 제품개발 및 판매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고 국외전시를 통해 많은 바이어와 마케팅의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을 완료했다. 현재는 미국, 유럽시장에 집중하고 있으나 내년부터는 중남미, 아시아시장까지 활동영역을 넓히고자 한다. 특히 일본시장에서의 뜨거운 관심으로 인해 일본시장 파트너와의 입점 협의를 마쳤고 올해 말부터 일본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스마트기술연구소는 매년 국내외 4~5개 태양광 전시회에 참여하고 있는데, 2016년부터는 다양한 디지털 전문전시회 참여를 통해 더욱 많은 고객에게 명품 태양광 충전기를 선보이고자 한다.

SOLAR TODAY 편집국(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