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현대에코쏠라, 원스톱 태양광 솔루션 통해 우수한 품질 및 공정 구현
  • SolarToday
  • 승인 2015.08.27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YUNDAI ECO SOLAR
현대에코쏠라는 원스톱 태양광솔루션을 바탕으로 RPS 태양광발전소 사업의 개발단계부터, 시스템의 설계와 제작, 시공에 이르기까지 자체적으로 모든 공정과 업무를 소화할 수 있도록 꾸준히 투자와 노력을 기울여 온 기업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프로젝트 진행 시 모든 업무를 일괄적으로 진행함으로써, 더욱 우수한 품질과 공정을 구현해 빠른 진행이 가능하도록 경쟁력을 키워온 점과, 조달청 물품등록 및 품질인증을 받으면서 관공서의 태양광설치도 진행하고 있는 점은 현대에코쏠라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PRODUCT
이번 전시회에서 현대에코쏠라는 주택용 태양광 및 태양광발전소 사업의 시공실적, 인허가에서부터 시공 후 진행되는 모든 과정과 제반 업무, 그리고 단기간의 시공을 가능케 한 역량과 원스톱 태양광솔루션 이행능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RPS 태양광발전소 설치 사례, 주택 태양광발전장치 설치 사례, 건물지원사업, 그린홈 보급사업, 지자체 보조사업 등 태양광산업에서 주로 다뤄지는 사안에 대한 종합적인 소개가 이뤄지는 것이다. 특히 현대에코쏠라는 그동안 기업에서 자체적으로 구조물 제작·설치를 진행해 우수한 품질을 구현해왔기에 참관객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VISION
국내 태양광시장의 REC 단가와 계통한계가격의 하락은 태양광의 수익성을 크게 떨어뜨리고 있다. 이에 현대에코쏠라는 태양광발전소 설치단가를 낮추고자 구조물을 자체 제작해 수익성을 높이고, 거품 없는 가격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쌓아왔는데, 덕분에 지금은 전국에 태양광 주택 1,000가구, 총 3,000kW 수준에 달하는 RPS 발전소 설치 실적을 기록했다. 하지만 현대에코쏠라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한 발짝 더 나아가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선 상반기 조달 우수제품 등록을 위해 연구·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대여사업과 주택·건물지원 참여기업에 등록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준비과정을 거치고 있다. 또한, 국외시장에서도 그동안 다진 역량을 바탕으로 활약할 예정인데, 현대에코쏠라는 현재 필리핀과 인도네시아에서 독립형 태양광 사업을 진행 중이다.

SOLAR TODAY 편집국(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