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차일드, 고속 태양광 인버터 위한 1200V SiC 다이오드 출시
  • SolarToday
  • 승인 2016.05.16 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어난 전환 성능 통해 엄격한 에너지 효율 및 EMI 규정 충족

페어차일드의 진 자오(Jin Zhao) 부사장은 “시장 트렌드의 결합과 엄격해진 산업 표준으로 인해 보다 더 에너지 효율적인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이때, 제조업체가 더 높은 신뢰성, 견고함, 비용 효율성과 함께 이러한 더 높은 효율성 요구 사항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새로운 1200V SiC 다이오드를 특별히 설계했다”면서, “페어차일드는 실리콘에 비해 더 많은 물질의 이점을 갖고 있는 탄화규소를 기반으로 해 이 다이오드를 만들었으며, 포괄적인 SiC 솔루션을 만들 때 SiC 기반의 반도체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안정성 및 고성능으로 높은 효율 달성
FFSH40120ADN 다이오드는 동급에서 최상의 누설 전류 성능을 갖추고 있어 최대 섭씨 175℃의 온도에서 경쟁업체보다 더 적은 누설 전류가 발생한다. 1,200V SiC 다이오드의 주요 이점은 전환 속도가 매우 빠르고 역회복 전류가 없어서 실리콘에 비해 전환 손실이 크게 감소하고 에너지 효율이 우수하다.
또한, 빠른 전환 속도로 인해 제조업체는 제품의 자기 코일과 관련 수동 소자의 크기를 줄일 수 있어 패키징 효율이 향상되고 시스템 무게가 감소하며 자재(BOM) 비용을 줄일 수 있다.

▲ FFSH40120ADN 다이오드의 에너지 효율 비교
제로 회복 전압이 넘어가는 전압인 오버슛을 제거하므로, 넓은 온도 범위에서 안정적으로 전환하는 다이오드의 기능이 뛰어난 성능을 이루는 또 다른 요소다.
또한, FFSH40120ADN 다이오드는 실리콘보다 열적 성능이 뛰어난 SiC 덕분에 동등한 실리콘 계열의 다이오드에 비해 견고함과 신뢰성이 상당히 높다. SiC의 항복 전계는 실리콘보다 10배 더 높으며 SiC가 열전도율도 3배 더 높다.
한편, 페어차일드는 지난 3월에 캘리포니아 롱비치에서 개최된 APEC 컨퍼런스서 새로운 1,200V SiC 다이오드의 성능을 시연한 바 있다.

SOLAR TODAY 이 서 윤 기자(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