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기술연구소, 태양광 충전 휴대용 물분석 계측기 출시
  • SolarToday
  • 승인 2016.04.30 0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마실 물, 내가 직접 관리한다

▲ 물분석 계측기 U-View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스마트기술연구소에서 최근 출시한 ‘U-View’는 친환경 신기술력의 대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U-View는 현존하는 실험실용 분광기를 소형 하우징 안에 집적화해 자외선부터 적외선까지 전 에너지 영역을 포괄하는 최초의 단일 LED형 분광기로 올해 해외 전시회에 출품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실험실이나 병원 등에서 사용하는 물분석 계측기를 휴대가 가능한 사이즈로 콤팩트하게 만들었으며 전기와 태양광 충전기를 통해 충전이 가능하다. 태양광 충전이 가능해짐에 따라 사용자의 편의성이 극대화됨은 물론, 자연재해 상황이나 외부 전원을 찾기 힘든 상황, 아프리카 오지나 산악 지대에 등에서도 물의 수질을 측정할 수 있다.

▲ shimadzu LC2010
스마트기술연구소의 조정숙 대표는 “U-View는 최근 젊은층의 아웃도어 활동이 광범위해짐에 따라 휴대용 물성분 분석기와 관련한 아이디어를 현실화했다”면서, “기존에 실험실에서 사용하던 물분석기의 경우 일반인의 사용이 제한적이지만 U-View는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태양광충전기와 U-View
U-View는 크기는 작지만 기능성에 있어서는 실험실에서 사용하는 기존의 물분석기와 견줘도 부족함이 없다. 이 작은 제품으로 DNA까지 분석이 가능하다. 가격 또한 파격적이다. 조 대표는 “현재 일반인이 사용하기에 충분히 가능한 가격이지만 최종적으로는 10만원대까지 가격을 낮춰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OLAR TODAY 김 엘 진 기자(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