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맥사이언스, 시장 트렌드 반영한 태양광 계측 솔루션 선보여
  • SolarToday
  • 승인 2016.08.3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맥사이언스 최종민 부장  
 
About ‘McScience’
맥사이언스의 최종민 부장은 “당사의 제품은 측정 검사의 신뢰성과 효율성, 사용자 편의성 및 산업형 외관 디자인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명품 장비로 진화하고 있다”면서, “OLED Display의 측정 장비(Lifetime, IVL), 태양광 측정 장비(효율, EQE, EL, PL, LBIC, LID), 배터리(Battery) 측정 장비(Cycler, Impedence)를 중심으로 추가적으로 Spectrometer, Colorimeter의 개발에 착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 K3000 PLS300 Solar Cell I-V System  
 
Product
이번 전시회에서는 최근 출시된 ‘K3000 PLS300 Solar Cell I-V System’과 ‘K3300 PLX Solar Cell Imaging System’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K3000 PLS300 Solar Cell I-V System’은 국내 최초로 조사 유효 면적이 300×300mm이며, 국제 규격 기준 Class AAA급 Solar Simulator를 자랑한다.
원격 조정을 통한 자동 광개폐 및 광량 보정 기능이 있으며, 1pA 속도의 전류 측정이 가능한 I-V Tester(20V, 20A)를 탑재했다.
또한, 다양한 태양전지 측정 지그(Jig)를 제공하며, 고객 맞춤형 제품 개발을 지향한다.
‘K3300 PLX Solar Cell Imaging System’은 광발광을 이용해 측정할 수 있는 이미징 측정 시스템이다.

   
 
  ▲ K3300 PLX Solar Cell
Imaging System
 
 
View Point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2016’에는 최근 출시된 신제품 전시 및 태양전지 계측 관련 다양한 연구용 장비와 제조 라인에 사용되는 공정 장비의 제품을 소개할 계획이다.
방문 고객에게 현장에서 제품의 성능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품 시현 및 기술적인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민 부장은 “당사는 기존의 태양광 R&D, 양산 장비뿐만이 아닌 발전 설비 관련해서도 영역을 넓히고 있다”면서, “필드에 설치돼 있는 태양광발전 설비의 측정을 위해서 높은 정확도와 가격 경쟁력의 I-V Tester와 일사광하에서의 측정이 가능한 EL 장비, String 단위에서 불량 검출이 가능한 Tester를 개발해 발전 설비 업체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자 한다”고 각오를 전했다.

맥사이언스는 기존 시장이 아닌 신규 시장을 창출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최 부장은 “대만 및 동남아 및 국내시장에서 EL과 PL 장비 도입이 심화될 것”이라면서, “당사는 높은 품질과 효용성에 대해 책임 있는 자세로 철저한 사후 관리와 고객 서비스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끊임없는 연구 개발과 시험 정신을 통해 시장 트렌드에 맞는 계측 장비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SOLAR TODAY 홍 보 영 기자(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