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팅, PCB에 새로운 유연성 만드는 ‘har-modular’ 솔루션 제공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5.0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 단위 조합 가능, 배치 사이즈 1부터 모듈 주문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산업분야의 기기 개발은 더욱 짧은 주기로 진행되고 있는 추세다. 동시에 장치는 점점 더 소형화돼 전송해야 하는 모든 데이터, 신호 또는 전원에 적합한 솔루션을 찾는 개발자에게 과제로 주어지고 있다. 하팅(HARTING)은 개발자의 작업을 손쉽게 하고자 PCB에 전혀 새로운 범위의 유연성을 제공하는 ‘har-modular’ 솔루션을 선보였다.

har-modular는 모듈 방식을 원칙으로 십억 가지의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다. [사진=하팅]

har-modular는 모듈방식을 원칙으로 크기와 아키텍처 측면에서 이미 수십년간 사용돼 온 DIN 41 612 규격을 기반으로 한다. 과거처럼 경직된 수많은 솔루션에 의존하지 않고 편리한 온라인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모든 라이프라인을 전송할 수 있도록 다양한 모듈의 모듈식 시스템을 제공한다.

결과적으로 개발자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도록 맞춤제작 및 미세 조정된, 전원, 신호 및 데이터용 개별 모듈을 결합해 주문할 수 있다. 다양한 모듈이 구비돼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충족할 수 있는 조 단위 조합이 가능하며, 배치 사이즈 1부터 주문할 수 있다.

하팅은 “시제품을 매우 빠르고 유연하며 비용 효율적으로 장착할 수 있는 동시에, 시리즈 생산도 즉시 시작할 수 있다”면서, “시장에 완전히 새로운 개념으로 개발 분야에서 선구적이고 혁신적인 개념으로 선도한다는 하팅의 자기 인식이 투영된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