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누아이랩‧키웍스, 차세대 머신비전‧물리보안 시장 공략 위한 MOU 체결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12.06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 협업 파트너십 기대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비전 AI 전문기업 스누아이랩(대표 유명호)과 머신비전‧보안 SI 전문기업 키웍스(대표 권기범)가 전략적 사업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양사가 각자 경쟁력 있는 분야를 상호 협력해 비전 AI 고도화에 의한 뉴머신비전, 차세대 보안사업을 추진하는데 목적이 있다.

스누아이랩과 머신비전‧보안 SI 전문기업 키웍스가 전략적 사업협력 MOU를 체결했다. [사진=스누아이랩]

스누아이랩은 머신비전 기반 영상 데이터의 메타데이터화를 통한 생성, 분류, 탐색과 자동화된 학습 및 모델의 최적화된 파라미터를 찾아주는 딥러닝 자동화 플랫폼(AutoCare Platform)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Super Resolution과 Deblurring 알고리즘, 3차원 Pose Estimation 알고리즘을 활용해서 머신비전, 차세대 보안 분야의 이미지 전처리 분야에 다방면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키웍스는 2012년 설립된 이후로 10여년간 시각과 판단 기능을 부여하는 머신비전 분야의 광학 솔루션 제공 및 관련 물리 보안분야 SI 사업을 하고 있으며, 2차전지‧반도체‧디스플레이‧자동차‧식음료‧제약 등의 제조업 전반에 필수적인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해 빠른 속도로 검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스누아이랩 유명호 대표는 “키웍스의 풍부한 머신비전 사업 경험과 스누아이랩 딥러닝 자동화 플랫폼(AutoCare Platform)울 융합한 고도화된 솔루션으로 현재 머신비전 분야에 발생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 이슈를 해결할 것”이라며, “양사는 차세대 머신비전 시장과 물리보안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신시장 발굴에도 공동으로 협력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키웍스 권기범 대표는 “스누아이랩의 딥러닝 자동화 플랫폼을 통해 차세대 머신비전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현재의 고객사 및 잠재적 고객사를 대상으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고, 키웍스가 프리미엄 물리보안사업에도 강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차세대 보안사업 활성화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양사의 기술과 비즈니스 경험을 토대로 고객사의 요구에 잘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준비해 차세대 머신비전, 물리보안 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서 시장점유율을 점차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