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누아이랩, 현장 특화 비전 AI 솔루션 ‘오토케어 마스터’ 출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4.01.1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영역 구분 및 이물질 검출 모델 등 다양한 분석엔진과 학습도구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앞으로 현장에서는 세부 도메인별로 검사 대상 및 요구사항, 장비·시스템 등에 맞춘 ‘커스텀 비전 AI 검사모델’을 경험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비전 AI 전문기업 스누아이랩(대표 유명호)은 최근 오토케어(AutoCare) 플랫폼에 기반한 머신비전 전용 학습기능을 제공하는 오토케어마스터(AutoCare Master) 베타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누아이랩이 현장에 특화된 비전 AI 솔루션 ‘오토케어 마스터’에 대한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자료=스누아이랩]

오토케어마스터는 다양한 생산 현장에서 요구되는 제품검사에 필요한 불량 유무 식별 기능에 특화된 비전 AI 솔루션을 제공한다. 스누아이랩은 새로운 솔루션이 기존 오토케어플랫폼과는 차이가 있다고 설명했다. 오토케어플랫폼 기반 제품은 사람·차량·어류·불꽃·낙하물·위험물 같은 객체 검출과 함께 속성 인식 및 응용에 필요한 영상분석엔진에 초점을 뒀기 때문이다.

특히 새로운 솔루션은 제품 종류 및 검사장비 시스템에 대한 다양성을 고려해 화질개선, 불량 검출 및 미세영역 구분 등 사전 학습된 기본 비전 AI 모델로부터 추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재학습 기능을 제공한다. 또 검사장비에 필요한 이미지 화질개선 및 미세영역 구분, 자가학습 기반 분류 모델 및 이물질 검출 모델 등 다양한 분석엔진과 학습도구를 제공한다.

아울러 새로운 솔루션은 데이터 수집 및 자동 레이블링, 스토리지 기반 데이터셋 관리 기능과 함꼐 모델 관점에서 입력·처리·출력이라는 반복적인 흐름 기반 모델 재학습 기능도 지원하고 있다.

스누아이랩은 새로운 솔루션에 대한 기본 제품을 기반으로 이차전지 2D·3D검사 영역을 포함해 다양한 머신비전 특화 솔루션 관련 맞춤형 비전 AI 솔루션을 지속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