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케이알-스누아이랩, ‘머신비전 및 4차 산업 활성화’ 위한 MOU 체결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1.26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보유 솔루션 결합해 ‘비전 AI솔루션’ 도입 가속화 및 신규 시장 창출 예정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하드웨어 중심 산업용 컴퓨터 제조업체 어드밴텍케이알(대표 정준교)과 비전 AI 플랫폼기업 스누아이랩(대표 유명호)이 ‘머신비전 및 4차 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지난 25일 MOU를 체결했다.

어드밴텍케이알과 스누아이랩이 ‘머신비전 및 4차 산업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스누아이랩 유명호 대표, 어드밴텍케이알 정준교 대표 [사진=인더스트리뉴스]

양사는 국내외 △이차전지 △식음료 △물류 △스마트팜 △영상보안 시장 등에 ‘비전 AI솔루션’ 도입을 가속화하면서 신규 시장을 발굴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어드밴텍케이알이 보유한 산업용 하드웨어 및 WISE Core Service인 ‘IoT플랫폼’과 스누아이랩에서 개발한 딥러닝(DL) 플랫폼 ‘오토케어 플랫폼(AutoCare Platform)’을 패키지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각사가 보유한 제품·영업 및 기술지원 체계와 관련된 노하우를 공유하게 되며, 마케팅과 더불어 영업활성화를 위한 협력까지 도모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어드벤텍케이알은 향후 시장 내 저변 확대를 통한 매출 증대와 더불어 기존 해외 판매망 활용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어드밴텍케이알 정준교 대표는 “머신비전 및 4차 산업 활성화를 위한 사업 협력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이번 스누아이랩과의 협약을 통해 어드밴텍의 국내외 스마트 제조공장 구축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비전 AI를 필요로 하는 시장에서의 사업 확대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현재 어드밴텍은 하드웨어 플랫폼, 에스알피(SRP)와 IoT 전용 플랫폼 서비스(WISE Core Service)를 통해 다양한 산업군에 △데이터 수집 △저장 △분석 △예측 같은 AI 플랫폼 및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한편, 스누아이랩은 머신비전을 기반 영상데이터 메타데이터화를 통해 △생성 △분류 △탐색 △자동화된 학습 △모델별 최적화된 파라미터 제공 등 공급 중인 플랫폼 및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을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