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기업가치 향상 돕는 ‘지속가능한 구매 디지털 혁신’ 방안 제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2.12.0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 비즈니스 네트워크 활용한 공급망 위기 ‘선제 대응’ 전략을 주제로 포럼 개최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SAP코리아(대표 신은영)가 지난 7일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활용한 ‘공급망 위기 선제적 대응전략’을 주제로 SAP 스펜드 커넥트 포럼을 개최하고, SAP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통해 ‘지속가능한 구매 디지털 혁신 방안’을 제안했다고 8일 밝혔다.

 SAP코리아 정재필 ISBN사업본부장은 “SAP코리아는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국내 기업이 급변하는 환경에 선제적인 대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SAP코리아]

SAP코리아는 급변하는 시장 변동성과 요구사항 증가로 인해 구매업무가 기업가치 향상에 기여하는 새로운 운영 모델로 전환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또, 구매 디지털 혁신을 달성한 기업은 공급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예측 및 통제 강화 △구매비용 분석 기반 비용절감과 전략적 카테고리 관리 실현 △구매 프로세스 표준화·규정준수를 통한 효율성 및 안정성 확보를 기대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번 포럼에는 SAP 앤드류 헌트(Andrew Hunt) 아태지역비즈니스네트워크총괄이 참석해 ‘SAP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활용한 공급망 디지털 혁신 전략’의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고, 이후 SAP코리아 김수미 파트너가 ‘구매 카테고리 전략 실행에서의 핵심 가치’를 주제로 발표했다.

이어 국내외 고객사례 발표 세션에서는 △액화석유가스 제조·판매기업 ‘E1’ △이커머스기업 ‘G마켓(Gmarket)’ △첨단 화학 및 사이언스 기업 ‘LG화학’ 같이 다양한 기업에서 참석해 각사에서 수행한 글로벌 S/4HANA 및 SAP아리바(SAP Ariba) 도입 성공사례 등을 공유했다. 또, SAP코리아 현진완 파트너의 ‘SAP에서 제안하는 구매 관점에서의 Scope3 대응 전략’ 주제 발표도 있었다.

SAP코리아 정재필 ISBN사업본부장은 “이제 기업은 지정학적 갈등 및 펜데믹으로 급변하는 시장과 공급망 상황에 대해 SAP 비즈니스 네트워크 같은 혁신적인 기술, 솔루션을 기반으로 유연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가야 하는 과제를 마주하고 있다”며, “SAP코리아는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기업이 어려움을 극복한 사례를 공유하고, 인사이트를 제공해 국내 기업이 급변하는 환경에 선제적인 대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