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AMWC 프리뷰] 뉴로클, AI 딥러닝 비전검사 S/W로 제조업 검사 효율 높인다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6.05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관포인트] 오토 딥러닝 알고리즘 기반 간편한 불량 검출 모델 생성 솔루션

서울과 부산을 오가며 매년 2차례에 걸쳐 개최되던 ‘국제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 & 엑스포’가 2023년부터는 자율생산 월드 콩그레스(AMWC)로 업그레이드돼 서울에서 2일 동안 확대 개최된다. ‘2023 AMWC : 2023 자율생산 월드 콩그레스’는 오는 6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산 서울 코엑스(COEX) 1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2023AMWC에서는 △인공지능 △지능형 센서 △디지털 트윈 △스마트 머신비전 △지능형 로봇 △스마트팩토리 제조 솔루션 등 미래 자율생산 공장을 구축을 위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AI 딥러닝 비전검사 솔루션에 주력하는 딥러닝 비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뉴로클은 높은 검사 정확도를 보장하는 모델 트레이너 뉴로티(Neuro-T)와 뉴로엑스(Neuro-X), 어떤 공정에서도 최적의 택트타임을 구현하는 실시간 인퍼런스 엔진 뉴로알(Neuro-R)을 제공하고 있다.

뉴로클 이홍석 대표는 “뉴로클이 제공하는 제품은 까다로운 비정형 불량 검출에 강점을 갖고 있다”고 언급했다. [사진=뉴로클]

고객사는 대부분 제조업 분야 기업으로 제품 품질검사(비전검사)에 뉴로클 소프트웨어를 활용하고 있으며, 사용자 생산성과 편의성을 높여주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LG 및 SK와 현대자동차 등 국내 유수 대기업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아시아 및 유럽 15개국 진출에 성공해 활발한 해외 비즈니스도 전개하고 있다.

뉴로클 이홍석 대표는 “뉴로클이 제공하는 제품은 육안검사나 룰베이스 알고리즘 기반 머신비전이 갖는 한계를 뛰어넘으며, 특히 까다로운 비정형 불량 검출에 강점을 갖고 있다”며, “제공 중인 솔루션은 자동차·배터리·반도체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성능이나 사용성 측면에서 업계 최고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딥러닝 프로젝트 관련 인사이트 제공 계획

뉴로클은 2023 AMWC에서 △산업 엔지니어용 딥러닝 모델 트레이너 ‘뉴로티’ △딥러닝 전문가용 모델 트레이너 ‘뉴로엑스’ △실시간 판독 소프트웨어 ‘뉴로알’을 소개하며, ‘모든 인라인 공정에서 압도적인 검사 정확도를 보장하는 오토 딥러닝 비전 소프트웨어’라는 주제로 강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강연에서는 현재 제조업 내 주요 이슈로 떠오르는 AI 딥러닝 비전검사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부터 적용 사례, 뉴로클만이 가진 솔루션 차별점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홍석 대표는 “뉴로클은 2023AMWC에서 자동차와 배터리, 물류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AI 딥러닝 기반 비전검사가 이뤄지는 활용 사례를 데모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라며, “각 데모에는 Segmentation과 Classification 및 Object Detection 등 각기 다른 딥러닝 모델이 탑재돼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딥러닝 프로젝트에 대한 참관객들의 이해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뉴로클은 AI 딥러닝 기반 소프트웨어를 통해 비전검사 효율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자료=뉴로클]

손쉬운 사용 돕는 다양한 기능 지원

뉴로클이 제공하는 솔루션에는 △오토딥러닝알고리즘(Auto Deep Learning Algorithm) △오토레이블링(Auto-Labeling) △인퍼런스센터(Inference Center) 등 다양한 기능이 적용돼 있다. 오토딥러닝알고리즘은 최적의 모델 학습에 필요한 아키텍쳐와 파라미터를 자동으로 최적화해주며, 오토레이블링은 이미지 내에서 레이블링 영역을 자동 추천 및 제공해주는 기능이다. 또 AI 딥러닝 모델을 산업 현장에 적용하기 이전에 모델 성능을 예측하고 평가할 수 있는 공간인 인퍼런스센터도 지원하고 있다.

이홍석 대표는 “사용자는 뉴로클 솔루션을 활용해 클릭 한 번으로 최적화된 고성능 모델을 생성할 수 있다”며, “딥러닝이 생소한 사용자도 코딩 없이 불량 검출 모델을 생성할 수 있으며, 솔루션에 탑재된 기능을 통해 데이터 전처리 리소스를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고성능 모델을 생성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