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메카, 케바와 산업용 로봇 개발 사업 위한 MOU 체결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10.1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용 로봇 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협동로봇 기업 뉴로메카가 지난 11일 오스트리아의 글로벌 로봇 산업 자동화 솔루션 기업 케바(KEBA)와 산업용 로봇 개발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는 뉴로메카 박종훈 대표와 케바 Schatz Markus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뉴로메카의 서울 본사에서 진행됐다.

사진왼쪽부터 뉴로메카 박종훈 대표, KEBA Schatz Markus 대표 [사진=뉴로메카]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산업용 로봇 사업 분야에서 협력해 △산업용 로봇 시스템 개발, △산업 현장 자동화 공정 발굴, △신사업 모색을 함께 추진한다. 케바는 산업용 로봇 제어기에 적합한 다양한 서보드라이브를 개발하고, 뉴로메카는 산업용 로봇 제어기를 개발하고, 제어고도화를 추진하며, 뉴로메카의 협동형 산업로봇 아이콘(ICON) 및 델타로봇 라인업에 이를 적용한다. 또한 케바의 신사업인 전기차 자동충전 시스템 사업 분야의 협력을 진행, 글로벌 사업기회 모색을 함께 추진한다.

뉴로메카 박종훈 대표는 “산업용 로봇 제어 솔루션의 세계 최고 기업인 케바와 협력해 산업용 로봇 분야에서도 글로벌 선두 주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양사의 로봇 제어 기술을 통합해 강력한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이어 박 대표는 “산업용 로봇 분야에서 케바 로봇제어기의 높은 신뢰성을 바탕으로 고중량물의 핸들링이 요구되는 철강 자동화 등의 로봇 자동화 공정에서 신사업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케바 Schatz Markus 대표는 “산업용 로봇 자동화 공정의 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로봇 자동화 분야에서 시너지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또한 신규 사업인 e-mobility 분야의 협업 비즈니스 기회를 함께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