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츠, 광범위한 연결 옵션 갖춘 소형 안전 컨트롤러 ‘PNOZmulti 2’ 제공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12.0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컨트롤러 연결 및 세이프티넷p 통한 안전한 통신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모든 공용 필드버스 및 이더넷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는 소형 안전 컨트롤러 제품이 나왔다. 자동화 제품, 시스템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기업 필츠(PILZ)가 ‘PNOZmulti 2’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필츠가 광범위한 연결을 옵션 갖춘 소형 안전 컨트롤러 ‘PNOZmulti 2’를 제공한다. [사진=필츠]

새로운 제품은 진단 및 상태 정보를 상위 컨트롤러로 전송하는 데 사용되며, 광범위한 연결 옵션을 제공하기에 다양한 작동 컨트롤러와 연결이 가능하다. 또 실시간 이더넷 세이프티넷(SafetyNET)p를 통한 안전한 통신을 지원한다.

필츠에 따르면 새로운 제품은 소프트웨어 도구 PNOZmulti Configurator를 활용해 손쉽게 필드버스 모듈 입출력을 설정할 수 있다. 또 통신 및 필드버스 모듈을 이용해 진단 데이터를 판독하고, 자동화 기능을 위한 가상 입출력을 설정할 수 있다.

특히 제품은 다른 필드버스 시스템에 연결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별도 프로그램 변경 없이 모듈 교체가 가능하다. 빠른 모듈 교체 작업으로 다운타임 감소 및 공장 가동률 보장에 도움이 될 솔루션으로 보인다.

한편 필츠는 제품 사용시 시각화를 위한 웹 기반 시각화 소프트웨어 PASvisu를 제공하고 있다. PASvisu는 오퍼레이터 터미널 PMIvisu와 함께 수준 높은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