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신규 종합 자동화 플랫폼 제공… 플랜트서 엔터프라이즈까지 신속 대응 가능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4.04.17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CADA·MES 및 운영관리 소프트웨어 기술 추가로 보다 원활한 운영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광업 및 추출, 에너지 등 전산업 분야 내 조직들은 처리량, 성능 및 품질을 개선하는 동시에 운영에 대한 지속가능성을 높여야 하는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플랜트 현장부터 보드룸까지 데이터가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어야 하며, 신뢰할 수 있는 성능 및 고급 제어 전략이 필요하다. 이에 글로벌 기술 및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에머슨은 보다 원활한 조직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Boundless Automation 비전 중 하나로 DeltaV 브랜드를 ‘DeltaV 자동화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에머슨이 신규 종합 자동화 플랫폼인 ‘DeltaV 자동화 플랫폼’을 제공한다. [자료=에머슨]

에머슨에 따르면 DeltaV 자동화 플랫폼은 포괄적인 특성을 갖춰 플랜트별, 현장별 전략에 더불어 복잡한 글로벌 시장 내 경쟁을 위해 필요성이 대두되는 첨단 통합형 자동화 전략인 엔터프라이즈 자동화 솔루션으로도 전환할 수 있다.

새롭게 확장된 DeltaV 자동화 플랫폼에는 수십 년간 브랜드 내 일부였던 분산 제어(DCS)와 안전 시스템(SIS), 감독 제어 및 데이터 수집(SCADA) 시스템과 함께 제조 실행 시스템(MES)과 운영 관리 소프트웨어가 포함된다. 에머슨은 관련 진화를 통해 사용자가 보다 스마트하고 안전하며, 최적화되고 지속가능한 운영을 쉽게 제공할 수 있는 포괄적인 자동화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포괄적인 기술 생태계에도 접근 가능하다. 사용자는 단일 브랜드로 통합된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다양한 솔루션 제품군을 활용할 수 있으며, 조직은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적합한 솔루션을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또 관련 서비스와 교육, 지원에도 손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플랫폼 내 모든 솔루션은 에머슨 라이프 사이클 서비스 Guardian 디지털 고객 경험을 통해 원활하게 지원된다. 에머슨은 사용자가 Guardian을 통해 한 곳에서 모든 디지털 도구와 구독을 이용할 수 있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심층 분석 및 실행할 수 있는 인사이트에 접근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플랫폼은 사용자에게 보다 일관성 있고 간소화된 경험을 제공할 전망이다. 에머슨은 신규 플랫폼 제품 개발은 보다 나은 소통과 협력을 제공하는 제품 및 시스템에 초점을 맞췄다고 강조했다. 에머슨이 자동화 플랫폼과 관련해 추진 중인 지속적인 발전은 향후 에머슨이 제공하는 제품에까지 확장될 예정이다.

에머슨 네이단 페터스(Nathan Pettus) 공정시스템및솔루션사업부사장은 “오늘날 조직들은 보다 간편하고 신속하며 안전한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해 사용하는 많은 소프트웨어 솔루션 전반에 걸쳐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맥락화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며, “DeltaV 자동화 플랫폼은 유연하고 목적에 적합한 DCS·SIS·SCADA·MES 및 운영 관리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산업 전반에 걸친 전문 지식과 애플리케이션을 결합해 기업 내 다양한 팀들이 보다 쉽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