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5월 한달 간 종합소득세 신고 비대면 서류발급 안내 나섰다
  • 홍윤기 기자
  • 승인 2025.05.02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출이자납입확인서·대출금거래내역서 등 ‘AI음성봇’·’챗봇’ 통해 비대면 간편 발급
종합소득세 신고 비대면 서류발급 집중안내 서비스 이미지/ 사진 = 신한은행

[인더스트리뉴스 홍윤기 기자] 신한은행은 5월 한달 간 고객상담센터를 통해 종합소득세 신고 비대면 서류발급 집중안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전화 연결을 통해 안내하는 ‘AI음성봇’과 신한 SOL뱅크를 통해 안내하는 ‘챗봇’ 서비스로 진행된다. 신한은행은 각종 비대면 채널을 통해 종합소득세 신고에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종합소득세∙대출거래내역 등 서류 발급을 원하는 고객은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 ‘AI음성봇’과 함께 화면을 보며 원하는 서류를 발급 신청할 수 있다.

신한 SOL뱅크 메인화면 상단 ‘챗봇’ 아이콘을 누른 후 ‘종합소득세’를 입력하면 채팅 방식을 통해 종합소득세 신고에 필요한 서류를 발급 신청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올해 3종 서류 즉시발급에 더해 7종 서류에 대한 발급 방법 안내를 추가했다. 서류 발급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는 고객에게 선제적으로 전화 안내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종합소득세 신고 관련 서류 발급 문의가 증가하는 5월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집중 안내 서비스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관점에서 금융 솔루션을 제시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만드는데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