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자동화 전문업체인 B&R 산업자동화(www.br-automation.co.kr, 이하 B&R)은 하노버 국제 판금속 가공기술 박람회를 매우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B&R은 80개 이상의 부스를 통해 제품을 전시했으며, 업계의 글로벌 리더들은 B&R 기술이 적용된 혁신적인 제품들을 연이어 선보였다.
B&R의 Wolfgang Rabl 금속산업 전문가는 “B&R 기술을 적용시킨 기계들을 공급하는 많은 고객들이 판금속 가공시 얻는 이점에 대한 증거를 제공했다”면서, “판금속 가공업에서는 우리의 강점인 솔루션에서 충분한 혜택을 받고 있다. CNC 및 통합 세이프티 기술이 병행된 로봇용 호환성 있는 소프트웨어와 확장 가능한 하드웨어 포트폴리오는 B&R의 솔루션이 업계의 요구를 완벽히 처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고 설명했다.
우선, B&R 솔루션은 유압 및 전자 벤딩 머신에서 찾아볼 수 있다. 또한 레이저나 플라즈마, 산소연료, 워터젯 커팅 기술로 작동되는 절단기에도 쓰인다. 모든 유형의 스템핑 기계 공급업체들이 이익을 본 것처럼 파이프, 프로파일 및 와이어용 특수 절곡기를 제조하는 업체에서도 B&R 자동화의 장점을 경험하고 있다. B&R의 기술은 로보틱 벤딩이나 레이저 커팅 및 벤딩과 같은 처리 단계가 조합돼 통합된 셀에 완벽히 들어맞는다.
Rabl은 “특히 금속 가공 산업계에서 기계 제조업체들은 그들의 경쟁업체와의 차별화된 옵션이 있는 기계들을 제공하기 위해 가능한 많은 호환성을 요구한다. 자동화 솔루션은 이러한 요구 사항들을 수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일반 솔루션으로는 이렇게 확실하게 말할 수 없지만, B&R의 개방형 자동화 시스템은 각 기계 제조업체의 전문 기술을 쉽게 접목시킬 수 있게 만들어 준다. 바로, 이 점이 기계 제조업체들이 B&R 시스템의 가치를 높이 사는 이유다. 이 핵심 노하우프로세스는 이미 검증된 방법으로 기계에 보안이 돼 있다. 특히 엔지니어링에 대한
투자를 확보하고 미래의 요구사항을 준비함에 있어 이 보안력은 솔루션의 미래에 기술력만큼이나 중요하다.
B&R 제품은 에너지 절감, 통합 세이프티 기술, 컨디션 모니터링, 안전성과 효율성을 보장한다. 통합 세이프티 기술과 경제적이고 실행이 쉬운 컨디션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B&R은 기계 제조업체에 지속적인 혜택을 가져다 준다. 또한 B&R은 에너지 절감을 80%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혁신으로 에너지 효율 솔루션에 대한 문제에 명백한 해답을 선사했다. 이러한 솔루션에 가장 적합한 시스템은 ACOPOS multi 서보 시스템과 혁신적인 변속 유압 드라이브다.
한편, 점점 더 많은 레이저 커팅 기계 제조업체들이 광섬유 레이저를 사용하고 있다. 이 기술은 저전력 연결부하, 빠른 절삭 속도 및 설정에 대한 신속한 인식 능력과 같은 명백한 이점을 제공한다.
많은 자재들은 광섬유 레이저로 쉽게 처리된다. 물론 이러한 장점들은 광섬유 레이저를 사용함으로써 수반되는 심각한 위험이 따르지만, 그로 인해 또 로봇이 작업물을 조작하는데 자주 사용된다. 현재 이러한 안전 기술에 해당하는 수요는 매우 높다. 개방형 표준 openSAFETY를 바탕으로 한 B&R의 통합 세이프티 기술은 이러한 엄격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만한 모든 기능을 확보하고 있다.
Rabl은 “PC 기반 컨트롤러, 머신 컨트롤 및 로보틱 컨트롤에 실행된 B&R 소프트웨어 중심의 일반 모션 제어 솔루션은 동일한 하드웨어 플랫폼에서도 작동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는 결과적으로 더 높은 수준의 자동화와 호환성이 증가된 기계를 만들어 낸다.
레이저와 드라이브 시스템은 몇 백 나노 초 단위로 적용된다. 광섬유 레이저로 잘 알려진 업체들은 새로운 통신 표준인 파워링크를 적용했고, 하노버 국제 판금속 가공 기술 박람회에서 B&R은 처음으로 관련 기계를 선보였다. 이 기계에 대한 반응에 대해 Rabl은 “방문자들은 B&R 제품의 성능과 정밀함에 감탄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