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츠, 안전 통합 솔루션 제어 기술 경쟁력 갖춰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06.27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fetyEYE’ 통해 애플리케이션 통합 구현



 


필츠는 현재 자동화 기술에 대한 통합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센서 기술은 여기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 분야의 다양한 제품들은 성공적일 뿐만 아니라 광범위하기까지 하다. 필츠는 특히 안전 센서를 구성하는 통합 솔루션, 그리고 제어 기술에서 그 경쟁력과 전문성을 확장해 왔다.


편집자 주

필츠의 센서 기술 범위는 잠금 보호장치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안전 모니터링, 플랩(Flap), 셔터와 안전 게이트에 이른다. 또한, 위치 검출용 센서 및 원·근 지역을 감시하는 센서용 포트폴리오를 향상하고 있을 만큼 필츠 포트폴리오의 다양성은 그만큼 특별하다. 필츠는 차별적 기술과 운전 원리뿐만 아니라, 실제로 모든 사용 가능한 것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응용 범위를 다룬다.


필츠는 특정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만족하기 위해 그 포트폴리오를 지속해서 확장하고 있다.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최선의 해법은 단순히 센서 기술 영역뿐 아니라 제어 및 드라이브 기술에 이르는 광범위한 제품을 통해 구성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사용자는 맞춤형 자동화 솔루션을 확보할 수 있다.


필츠 센서 기술 포트폴리오의 진화

안전 게이트 시스템 PSENslock 및 PSENsgate의 기능을 보면, 포트폴리오의 진화를 알 수 있다. 안전 게이트 시스템 PSENslock은 작업자 및 공정 보호를 위한 장금장치와 모니터링 기능을 겸비하고 있으며, PSENsgate는 장금장치와 모니터링 기능에 더해 E-stop 및 다른 제어요소와 기능들이 하나의 유닛에 통합될 수 있다. 후자의 경우, 하나의 안전문 센서가 여러 기능을 포함한 통합 안전문 시스템으로 구축될 수 있다. 그것이 기능성, 운영 및 설치작업의 편리성 관점에서 명확한 부가가치를 고객들에게 전달한다.


다기능 센서에 대한 개발 또한 광학, 안전 센서 영역에서도 필츠는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불빛이 방해를 받았을 때 출력 신호를 내보내는 스위칭 장치(OSSD : Output Signal Switching Device) 기능을 가진 라이트 그리드가 그 시작이다. 그리고 라이트 그리드를 뛰어넘는 기능을 지닌 장치가 바로 라이트 커튼이며, 물류 창고에서 안전장치에 사용되는 뮤팅(Muting)이나 블랭킹(Blanking), 캐스케이딩 등의 상위 기술이 적용된다.


시각 센서를 통한 안전

안전 카메라 시스템 개발 역시 다기능, 복합 센서로 가는 필츠의 움직임을 명확하게 설명한다. 여기서 개발의 초점은 정보 밀도를 처리하는 데 있다. 향후 최대한의 속도와 최적수준으로 정보가 처리된다면, 이러한 시스템은 더 큰 유연성을 가지고 작동될 것이며 더욱 역동적이 될 것이다.


최근에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인간과 기계 간 최적의 상호 작용이 연구개발 되고 있다. 따라서 몇 년 내로, 특정 애플리케이션은 Safety EYE와 같은 3차원 안전 카메라 시스템 덕분에 쉽고 안전한 방법으로 복잡한 작업을 감시할 수 있다.


SafetyEYE는 이미 인간과 기계 간의 작업 영역에서 서로 매우 긴밀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최종 목표는 시스템을 더욱 긴밀하게 전체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는 것이다. 만약 정보가 기타 다른 제어 시스템과 교환된다면, 그에 따라 구성된 네트워크는 안전을 보장함과 동시에 역동적 공정 사이클과 작업영역을 계획하는 데 있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다. 이러한 카메라 기술이 안전과 관련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될 때, 과거에 접근 불가능했던 지점에 대한 불안전 요소 정보를 더 많이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SafetyEYE는 여러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다양한 사업 분야 및 작업에 융통성 있게 사용하며,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거나 재설계할 때 뛰어난 융통성을 제공한다. 인체 공학적 작업장에서 생산성이 높으며, 가상감지 구역을 통해 해당 공정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인 작업 수행이 가능하다. 더불어 구성품 몇 개만으로 신속하게 설치 및 간단한 시운전이 가능하다.


FA Journal 편집국 (Tel. 02-719-6931 /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