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 루프 사업으로 에너지 절감
  • 박관희 기자
  • 승인 2017.12.01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물 옥상에 햇빛과 열을 반사해 열기가 건물 옥상에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는 쿨 루프 사업이 에너지 절감과 더불어 지역 주민들의 주거환경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지붕 방수 효과, 열섬 현상 완화

[Industry News 박관희 기자] 영천시가 관내 금호·고경·신녕·중앙동 지역 54가구에 쿨루프사업을 완료해 하절기 에너지 절약 및 열섬현상 완화로 인해 지역 주민들의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영천시가 관내 54가구에 쿨 루프 시공을 마쳤다. 쿨 루프는 하절기 건물 온도를 낮춰 에너지 절감에 효과적이다. [사진=영천시]
영천시가 관내 54가구에 쿨 루프 시공을 마쳤다. 쿨 루프는 하절기 건물 온도를 낮춰 에너지 절감에 효과적이다. [사진=영천시]

‘쿨 루프(Cool Roof)’는 열섬현상 완화와 냉방 에너지 절약을 위해 옥상 색을 밝은 색 도료로 시공하는 것을 말한다. 쿨 루프는 햇빛과 태양열의 반사와 방사효과가 있는 밝은 색 도료를 지붕에 시공해 지붕의 열기 축적을 감소시키는 공법으로, 하절기 건물 온도를 낮춰준다.

영천시는 2016년부터 쿨루프 사업을 준비해 올해 11월말 관내 54개소 주택옥상에 우레탄 방수 및 밝은색 도료를 도포해 지붕방수 및 하절기 폭염에 대비했으며, 2018년 2월에 사업대상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에너지도 절약하고 녹색환경조성에도 도움이 되는 쿨루프사업으로 지역주민들의 주거환경이 개선되어 매우 의의가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