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공지능소설 공모전' 개최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8.04.09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인공지능소설 공모전은 인공지능 알고리즘 개발 역량을 보유한 개인,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총 상금 1억 원 규모의  공모전, 누구나 참가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전시현 기자] KT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후원으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쓰인 소설을 공모하는 'KT 인공지능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인공지능 알고리즘 개발 역량을 보유한 개인, 스타트업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사진=KT]
KT 인공지능소설 공모전은 인공지능 알고리즘 개발 역량을 보유한 개인,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사진=KT]

참가자 및 참가업체들은 수집한 데이터를 학습해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주어진 양식에 맞게 소설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 신청 기간은 내달 13일까지이다.

총 상금 1억 원 규모의 이번 공모전은 최우수상 1명에게 3천만 원, 우수상 2명에게 각 2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6명에게는 기술지원금 500만 원을 지급한다.

KT 콘텐츠플랫폼사업담당 전대진 상무는 "이번 공모전은 인공지능이 창작의 세계에 어떠한 영향을 줄지 가늠해 볼 기회가 될 것"이라며, "소설은 인간의 무한한 상상력이 반영된 창작물이기 때문에 인공지능이 학습을 통해 쉽게 인간의 수준을 따라올 수는 없겠지만, 앞으로 인공지능과 콘텐츠 생산자들이 어떻게 협업하고 공존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KT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1인 창작자들에게 작품 소재 제공과 같은 창작활동 지원에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업체들을 함께 발굴하고 관련 세미나도 공동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