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저조도 감도 갖춘 디지털 이미지 센서 출시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8.04.1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세미컨덕터는 자동차, 통신, 컴퓨터, 소비가전, LED조명, 전력 공급 애플리케이션 부문에서 고객들이 독특한 설계 과제를 해결하도록 에너지 효율적인 전력/신호 관리, 로직을 비롯해 개별 소자와 맞춤식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극저조도 및 높은 콘트라스트 이미지 캡처에 최적화 된 새로운 CMOS 센서 공개

[인더스트리뉴스 전시현 기자] 에너지 효율 혁신을 주도하는 온세미컨덕터가 업계 최초로 1/1.7인치 2.1MP(메가픽셀) CMOS 이미지 센서 AR0221을 출시했다. 4.2μm(마이크로미터) BSI(Back Side Illuminated) 픽셀을 특징으로 하는 AR0221는 업계 최고 수준의 저조도 감도를 제공해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AR0221은 현재 생산중이며, RGB 베이어(Bayer) 컬러의12mm x 9mm iBGA 패키지로 이용 가능하다. [사진=온세미컨덕터]

AR0221은 1936H x 1096V 센서 해상도로 뛰어난 3노출 라인 인터리브드 HDR를 제공하며, 가시광선 및 근적외선 파장에 걸쳐 초당 30 프레임의 속도로 1080P 해상도와 우수한 신호 대 잡음비를 지원한다. 또한, 생생한 컬러와 높은 콘트라스트를 갖춘 16:9 비율을 제공해 까다로운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지안루카 콜리(Gianluca Colli) 온세미컨덕터 이미지 센서 그룹 소비자 솔루션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은 “뛰어난 저조도 감도와 SNR 성능을 제공하는 AR0221은 업계 최고의 CMOS 이미지 센서라 할 수 있다. 온세미컨덕터는 윈도잉, 자동 블랙 레벨 보정 및 온보드 온도 센서 등의 기능을 포함시킴으로써, 차세대 보안 및 감시 카메라를 구현해 낼 이미지 센서를 만들어 냈다”고 말했다.

AR0221 센서는 4레인 MIPI CSI-2 및 HiSPi SLVS 형태의 이중 데이터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산업용 사양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AR0221은 낮게는 영하 30°C 에서부터 높게는 영상 85°C까지의 혹독한 외부 온도 환경에서도 작동 가능하다. 또한, 커버 유리에 반사 방지 코팅이 되어 있어, 내구성과 신뢰성이 높고 안정적인 iBGA 패키지로 제공되며, 간단한 2 와이어 직렬 인터페이스를 통해 설계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