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드뮬러, 간단한 필터 매트 교체를 위한 경첩 커버 출시
  • 방제일 기자
  • 승인 2018.04.1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 절약형 연결 시스템 덕분에 보다 능동적인 전자 장치, 콤팩트한 디자인 유형, 더 많은 배선이 가능하다. 이로써 제어 캐비닛의 공간을 십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그러나 이로 인해 방산돼야 하는 폐열이 증가한다. 일반적으로 제어 캐비닛의 전력 손실이 높을 경우 필터 팬이 장착된다. 방산돼야 하는 폐열 및 주변 공기의 품질 및 온도가 허용하는 한 해당 팬은 조달 측면에서 뿐 아니라 운용 면에서도 냉각 장치에 비해 극히 경제적인 대안이다.

공기 흐름 확대로 에너지 소비 최적화

[인더스트리뉴스 방제일 기자] 바이드뮬러는 고객에게 완벽한 제어 캐비닛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필터 팬을 추가했다. 이 제품은 주변 공기를 사용해 제어 캐비닛을 냉각시킨다. 주변 공기는 흡입구에서 필터 매트로 정화된다. 제어 캐비닛에 설치된 컴포넌트의 열을 흡수한 후 출력 필터를 통해 배출된다.

바이드뮬러는 4가지 유형의 제품을 구비하고 있다. 표준형 필터 팬과 전자기장의 감쇠 측면에서 보다 높은 요건을 충족시키는 EMC 필터 팬, 루프 탑재 배기 필터 및 특히 로우 프로파일 빌트인 높이가 적용된 슬림라인 필터 팬의 4가지 디자인 유형을 포함한다. 모든 버전 제품은 회색 및 검정색 외장으로 출시된다.

4코너 스냅핏 매커니즘으로 공구 없이도 빠른 설치가 가능하다. 모든 설계 유형은 다양한 사이즈 및 다양한 전력 등급으로 출시된다. 한 쪽 팬이 망가져도 개별적으로 손쉽게 교체 할 수 있다. 이는 케이블 글랜드 설치 및 전기 연결용 터미널 블록 사용으로 인해 가능하다.

바이드뮬러의 필터 팬은 공기 흐름은 최대화 하면서도 에너지 소비가 적은 필터 팬을 제작해 정확하고 경제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필터 등급 G3 및 G4 및 IP54 및 IP55 등급의 고품질 필터만 사용된다.

바이드뮬러의 필터 팬은 공기 흐름은 최대화 하면서도 에너지 소비가 적은 필터 팬을 제작해 정확하고 경제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사진=바이드뮬러]
바이드뮬러의 필터 팬은 공기 흐름은 최대화 하면서도 에너지 소비가 적은 필터 팬을 제작해 정확하고 경제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사진=바이드뮬러]

확장된 표면을 통해 IP55 버전에서 사용되는 접힌 필터 매트의 작업 수명은 기존 필터 매트에 비해 최대 300%까지 연장된다. 필터 매트는 사용하기 쉬운 경첩 커버를 통해 신속하고 간단하게 교체할 수 있다.

다양한 보조 장치는 팬 프로그램을 보완한다. 예를 들어 제어 캐비닛에 결로가 형성되는 것을 막아주는 난방 및 제어 요소를 선택할 수 있다. 가열 소자는 100~250V 전원 공급 장치용으로 설계됐으며 옵션으로 온도 조절기와 함께 사용 가능하다.

또한 이 프로그램에는 –20~+40°C의 스위칭 구간이 적용되는 별도의 온도 조절기가 포함돼 가열 소자와 필터 팬을 모두 제어 할 수 있다. 가용한 제어 기술 제품은 상대 습도 40~90%의 조절 가능한 트리핑 값을 갖는 습도계에 의해 완료된다.

이 방식에서 필터 팬과 가열 소자는 실제로 냉각 또는 가열 필요시에만 작동한다. 온도 조절장치 및 습도 조절기의 필요에 따라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비용을 줄일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