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프리미엄 바코드 리더기 시리즈 출시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8.05.1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그넥스는 정교한 머신 비전 기술을 통해 인지기능을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을 설계, 개발, 생산하고 있는 기업이다. 코그넥스는 바코드 리더기를 비롯해 머신 비전 센서 및 머신 비전 시스템의 제품군을 갖추고 있으며, 전세계의 공장 및 물류창고, 유통센터에서 제품의 생산 및 유통공정을 위한 가이드, 측정, 검사, 식별, 품질확인에 사용되고 있다.

작고 까다로운 코드도 초고속으로 정확하게 판독 가능  제조 분야의 작업 처리 속도 향상

[인더스트리뉴스 전시현 기자] 머신 비전 기업인 코그넥스는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맨® 470(DataMan® 470)’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데이터맨 470은 빠른 속도로 방대한 양의 작업을 처리해야 하는 제조, 물류 라인용으로 설계되었으며, 그동안 코그넥스가 선보인 산업용 바코드 리더기 중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사진=코그넥스]
 코그넥스의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맨® 470’ 시리즈는 빠른 속도로 방대한 양의 작업을 처리해야 하는 제조, 물류 라인용으로 설계됐다. 코그넥스가 선보인 산업용 바코드 리더기 중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사진=코그넥스]

데이터맨 470에는 특허 출원 중인 새로운 HDR+(High Dynamic Range Plus) 이미지 기술이 탑재되어 있다. 또한 310만 화소의 고감도, 고해상도 센서를 사용하여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하므로 적은 수의 카메라로 넓은 검사 영역을 커버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특허 출원 중인 HDR+ 기술은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켜 명암 대비 상태가 전반적으로 균일하지 않거나 부분별 편차가 심한 조도 환경에서도 크기가 작은 코드를 정확하게 판독할 수 있으며, 동시에 이미지 노출 시간을 줄일 수 있어 고속 이동 물체 판독에 적합하다. 또한 판독거리가 기존 대비 30% 증가하여 물체의 크기가 변해도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다.

특히 기존 기술로는 판독할 수 없었던 수십 개의 각기 다른 형식의 코드를 빠른 속도로 동시에 판독할 수 있으며, 코드와 배경의 대비가 좋지 않거나, 적재되어 있는 여러 개의 물체 코드를 한꺼번에 판독해야 하는 경우에도 데이터맨 470 한 대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자동차 부품 추적, 타이어 식별, 공항 수하물 인식 및 움직이는 코드 판독과 자동 분류와 같이 까다로운 작업 환경에서 라인 속도를 최대 82%가량 향상시킬 수 있으며, 기존의 값비싼 복합 솔루션을 대체하여 설비 설계 비용 및 운용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데이터맨 470의 기술 플랫폼에는 멀티코어 처리 능력, 최첨단 디코딩 알고리즘, 모듈식 광학 구성 옵션이 포함되어 속도와 유연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데이터맨을 사용하는 고객은 코그넥스 익스플로러™ 실시간 모니터링(Cognex Explorer™ Real Time Monitoring) 기술을 통해 바코드 품질 지표를 분석하여 생산 공정을 최적화할 수 있다. 데이터맨 470은 더욱 편리해진 데이터맨 설치 툴을 지원하여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제품을 설치하고 설정할 수 있다.

칼 거스트(Carl Gerst) 코그넥스 바코드리더기 사업부 수석 부사장은 “코그넥스가 이처럼 획기적인 기술을 시장에 선보이게 되어 자랑스럽다. 이번 신제품은 업계 전반에 걸쳐 바코드 판독과 설치 용이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다. 데이터맨 470은 아무리 까다로운 코드라도 놀라울 만큼 빨리 판독하여 제조, 물류 설비의 작업 처리 속도를 높인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