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딥러닝 기반의 이미지 분석 SW 비전프로 비디 출시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8.06.1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그넥스는 정교한 머신 비전 기술을 통해 ‘인지기능’을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을 설계, 개발, 생산하고 있는 기업이다. 코그넥스는 바코드 리더기를 비롯해 머신 비전 센서 및 머신 비전 시스템의 제품군을 갖추고 있으며, 전세계의 공장 및 물류창고, 유통센터에서 제품의 생산 및 유통공정을 위한 가이드, 측정, 검사, 식별, 품질확인에 사용되고 있다. 코그넥스는 1981년 설립 이후 100만대 이상의 비전 기반 제품을 출하했으며, 40억 달러 이상의 누적 매출을 달성했다.

딥러닝과 머신비전 기술이 결합돼 복잡한 검사도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전시현 기자] 머신 비전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코그넥스는 공장 자동화용으로 최적화된 딥러닝 기반의 이미지 분석 소프트웨어 비전프로 비디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비전프로 비디는 업계를 선도하는 코그넥스의 머신비전 소프트웨어인 비전프로에 인공지능을 결합하여 기존에 해결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사진=코그넥스]
비전프로 비디는 코그넥스의 머신비전 소프트웨어인 비전프로에 인공지능을 결합해 기존에 해결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 [사진=코그넥스]

기존의 머신비전 기술은 예측할 수 없는 결함이나 편차를 인식하기 어려웠고 이로 인해 복잡한 검사를 수행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비전프로 비디는 인공지능 기반으로 인간의 육안 검사에 버금가는 기능을 제공하고 최고의 머신비전 소프트웨어로 자동화 시스템의 정확성, 반복 가능성, 빠른 처리 속도가 결합되어 제조업계에서 지금까지 자동화하기 어려웠던 작업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최소 50여 개의 이미지만으로도 학습이 가능하여, 빠르게 학습을 시키고 바로 산업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

비전프로 비디는 비전프로의 핵심 기능인 위치, 검사, 분류 툴뿐만 아니라 딥러닝 기반의 광학식 문자 인식도 추가로 지원한다. 새롭게 추가된 비디 OCR(ViDi OCR) 툴은 복잡한 글꼴 학습 훈련을 거치지 않아도 표준 텍스트를 판독할 수 있다. 또한 비디프로의 OCR 툴은 인식이 어려운 날짜, 로트 코드, 양각 또는 식각된 글자를 정확하게 판독한다.

코그넥스 요크 쿠첸(Joerg Kuechen) 비전 제품 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신제품은 기존에 별도로 판매됐던 비전프로와 비디 소프트웨어가 처음으로 결합되어 하나의 패키지 형태로 제공된다는데 의의가 있다. 비전프로 비디 출시를 통해서 비전프로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제조 공정에 최첨단 딥러닝 기술을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비전프로 비디는 그동안 수작업으로만 진행되던 복잡한 검사를 자동화하여 제조 공정을 더욱 효율적으로 개선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