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비스, 3D 및 로봇 융합에 최적화된 비전 솔루션 지원
  • 방제일 기자
  • 승인 2018.07.24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년 창업한 이오비스는 스마트 팩토리의 눈과 인공지능 역할을 하는 머신 비전 분야에서 고객들의 비전 검사 시스템 개발 초기에 카메라, 렌즈, 그래버, 라이브러리, 조명 등의 검사 솔루션을 함께 디자인하고 공동 테스트하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 팩토리 비전 솔루션 No.1 기업으로 도약할 것”

[인더스트리뉴스 방제일 기자] 이오비스는 머신비전 컴포넌트 분야에서 1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가들이 모여 스마트 팩토리와 영상 처리 분야에서 핵심 솔루션과 엔지니어링 컨설팅 및 편리한 기술지원을 제공하는 비전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오랫동안 국내를 포함해 세계 주요 협력사들과 함께 성장해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이오비스는 3D 검사 솔루션과 1um, 0.5um 이하 Defect 검출 광학 솔루션 그리고 자동 초점(Auto Focus) 솔루션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 점에 대해 이오비스의 김종환 대표는 “스마트 팩토리에서 필수적인 로봇 확대와 무인 생산 라인 이슈는 눈과 인공지능 역할을 더해줄 2D, 3D 비전 솔루션들을 요구하고 있으며 스스로 자가 학습해 인공지능으로 완성되는 딥러닝 소프트웨어의 빠른 발전을 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오비스 김종환 대표 [사진=인더스트리뉴스]
이오비스 김종환 대표 [사진=인더스트리뉴스]

스마트 팩토리의 '눈' 머신 비전

일상생활에서 흔히 사용 중인 디바이스인 휴대폰, TV, 노트북, 태블릿 PC, 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핵심적인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소재, 부품 및 완제품 검사 장비 및 시스템에는 이오비스의 솔루션들이 매우 많이 적용돼 있다. 특히 디스플레이와 반도체 시장에서 요구되는 고분해능 솔루션에서 최근 1um 이하 Defect 검출 광학 솔루션 세계 최고이자 비교 대상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대표는 “OLED 및 반도체의 까다로운 3D 검사 솔루션 요구 사항에 맞는 세계 최고의 3D 제품들과 소프트웨어로 스마트 팩토리 기술을 한 단계 더 높이는 일들을 고객사들과 함께 해나가고 있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김 대표는 스마트 팩토리 구축과 관련해 “현재 스마트 팩토리 생산 자동화와 검사 자동화는 품질, 원가, 납기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필수적인 일이지만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다”며, “이는 자동화를 구축할 수 있는 인원을 확보하거나 협업할 수 있는 협력사를 확보하여 해결해 나가야 하며 각 라인 특성과 회사 예산에 맞는 효율적인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미래에 생존하기 위한 필수 요소로 인식하고 장기적 효율적 계획과 지속적인 실행으로 기술 확보를 통한 경쟁력이 확보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이오비스]
이오비스는 3D 검사 솔루션과 1um, 0.5um 이하 Defect 검출 광학 솔루션 그리고 자동 초점(Auto Focus) 솔루션들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이오비스]

3D 및 고분해능 광학 솔루션 개발 통해 차별화된 시장 개척

현재 중국 디스플레이 반도체 기술의 빠른 성장으로 한국의 주요 산업 시장들은 위기에 봉착해 있다. 그러나 이런 상황일수록 한국 기업들은 미래 기술 개발과 스마트 팩토리에 집중해서 효율적 컴비네이션으로 후발과의 격차를 벌리고 차별화해 새 시장을 만들어 가며 부가가치를 창출이 요구된다. 

이오비스는 또한 고객들이 그렇게 할 수 있도록 전문 분야인 비전 솔루션과 3D 및 광학 솔루션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특히 이오비스는 지난 몇 년동안 개발하고 시장에 출시해 까다로운 대형 고객들로부터의 요구사항들을 모두 적용해 품질을 높여 국내에서 인정받고 인증된 디지털 모아레 3D 검사 솔루션 제품인 모델명 CUBE를 오는 2019년에 해외 대리점 개설 및 수출할 예정에 있다. 

이에 대해 김 대표는 “향후 이오비스의 비전은 'Smart Factory Vision Solution No.1'을 목표로 이오비스의 3D 비전 기술과 광학 검사 기술로 세계적인 기업이 되겠다”며, “직원들과 더불어 열정, 팀워크, 배려의 핵심 가치를 공유하며 함께 일하는 분들과 더불어 행복하게 일하기 위해 보다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김 대표는 “스마트 팩토리에서 매우 중요한 눈과 인공 지능의 역할을 하는 머신 비전 전문 회사로서 광학, 3D, 비전 딥러닝, 로봇 비전 분야에서 핵심 선도 기업으로 인정받는 것에 그치지 않고 더욱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에 투자해 대한민국이 세계 스마트 팩토리 시장에서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더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