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PFC 내장 고성능 공진 컨트롤러 IC 출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8.10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가 전원공급장치와 조명 드라이버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2세대 ICL5102 공진 컨트롤러 IC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파워서플라이 및 조명 드라이버 위한 솔루션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인피니언의 이 제품은 최적화된 LED 조명 솔루션을 구현하는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컨트롤러 IC 솔루션이다. 주요 애플리케이션은 전문 조명과 산업용 조명, 가로등을 위한 LED 드라이버로 이 컨트롤러 IC는 오프라인 AC-DC 파워서플라이와 LCD TV에도 사용할 수 있다. 

ICL5102는 단일 DSO-16 패키지에 PFC와 하프 브리지(HB) 컨트롤러를 통합했다. 또한 70~325VAC 범위의 범용 입력 전압을 지원하고 넓은 출력 범위를 제공한다. 컨트롤러 IC를 구성하고 지원하는 데에는 적은 수의 외부 부품만 필요하며 모든 파라미터는 저항을 이용해 설정한다. 

PFC 내장 고성능 공진 컨트롤러 IC [사진=인피니언]
PFC 내장 고성능 공진 컨트롤러 IC [사진=인피니언]

ICL5012는 100μA 미만에서 500ms 이내의 빠른 스타트업을 지원한다. 업계 최고 수준 PFC는 99% 이상이고 총 고조파 왜곡(THD)은 3.5% 미만이다. 컨트롤러는 공진 토폴로지를 통해 최대 94% 효율을 제공한다. 낮은 대기 전류를 위한 액티브 버스트 모드는 300mW 미만을 소비하며 활성화/비활성화 기능은 디밍을 지원한다.

아울러 PFC 컨트롤러는 브라운아웃 검출, 경부하 동작을 위한 조정 가능한 THD, 높은 역률 보정을 제공한다. 높은 정확도의 BUS 전압 감지로 PFC 동작에 단 4개의 PIN만 필요하다. 

공진 HB 컨트롤러는 250~750ns 사이의 적응형 데드타임과 최대 500kHz 동작 주파수를 갖고 내부 코어리스 트랜스포머를 사용하는 완전 통합형 650V 하이 사이드 드라이버를 포함한다. 

특히 디바이스는 과부하, 단락 회로, BUS, HB 또는 출력 저전압 및 과전압, 과열을 검출할 수 있으며 통합된 용량성 모드 레귤레이터는 용량성 모드에서의 동작을 방지한다. 모든 보호 기능은 자동 재시작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