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커넥티드카의 사이버 보안 향상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10.3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언이 업계 최초의 자동차용 TPM을 출시해 커넥티드카의 사이버 보안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업계 최초의 자동차용 TPM 출시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는 커넥티드카의 사이버 보안을 한 차원 향상시키는 제품으로서 세계 최초의 자동차용 TPM(Trusted Platform Module)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OPTIGA TPM 2.0은 자동차 회사와 ‘바퀴 달린 컴퓨터’로 변모하고 있는 자동차 사이의 통신을 보호하며 다수의 자동차 회사들이 이미 인피니언의 OPTIGA TPM을 사용하고 있다.

인피니언의 자동차용 TPM [사진=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
인피니언의 자동차용 TPM [사진=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

TPM은 IT 보안 분야에서 입증된 하드웨어 기반 보안 솔루션으로 TPM을 사용함으로써 액세스 권한 부여, 인증, 데이터 암호화에 사용되는 민감한 보안키를 보안적으로 취급할 수 있다. 또한 TPM을 업데이트할 수 있어 자동차의 서비스 수명이 끝날 때까지 보안을 최신으로 유지할 수 있다.

인피니언의 마틴 부르너(Martin Brunner) 자동차 보안 전문가는 “바퀴 달린 컴퓨터로서 커넥티드카는 IT 분야에서 쌓은 경험을 활용할 수 있고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클라우드가 복잡하게 상호작용할 때 보안 하드웨어는 보안 통신을 할 수 있는 견고한 토대를 제공한다”며, “인피니언이 자동차 및 보안 분야에서 다년간 축적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OPTIGA TPM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 제품은 자동차에 쉽게 통합할 수 있으며 커넥티드카의 생산부터 리사이클링에 이르는 전반에 걸쳐서 사이버 보안을 크게 향상시킨다”고 덧붙였다.

인피니언은 자동차 전자장치와 하드웨어 기반 보안에 있어서 수십 년의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새로운 OPTIGA TPM 2.0과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은 자동차 용으로 모든 주요 애플리케이션 요구를 충족하는 포괄적인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인피니언의 새로운 OPTIGA TPM 2.0 제품인 SLI 9670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용의 플러그-앤-플레이 솔루션으로 중앙 게이트웨이, 텔레매틱스 유닛,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SLI 9670은 공격에 튼튼한 보안칩과 최신 보안 규격에 충실하게 개발된 고성능 펌웨어로 이뤄졌으며 암호화, 복호화, 서명, 검증 같은 보안 기능을 즉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호스트 프로세서용으로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스택(TSS 스택)을 채택함으로써 시스템으로 쉽고 빠르게 통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