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펜테크, 엑사그리드 통해 글로벌 데이터 백업 전략 현대화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9.0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산 최적화 소프트웨어 기업인 아스펜테크가 테이프 라이브러리를 VAS(Veeam Availability Suite)와 연계된 엑사그리드의 디스크 기반 백업 시스템으로 교체함으로써 전 세계 백업 및 복구 환경을 최신의 상태로 바꿨다고 밝혔다.

저비용 고효율 시스템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미국 매사추세츠 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아스펜테크는 자산을 더욱 신속하고 안전하게 그리고 더 오랫동안 보다 친환경적으로 운영하는 소프트웨어와 통찰력을 바탕으로 복잡한 산업 환경에서 자산의 성과를 최적화하고 있는 유수의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다. 자본집약적 산업을 위한 아스펜테크의 통합 솔루션은 설계, 운용 및 유지관리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자산을 최적화시키고 있는데 이는 지식 작업을 자동화하고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해준다. 

아스펜테크는 엑사그리드를 통해 글로벌 데이터 백업 및 복구 전략을 현대화했다고 밝혔다. [사진=dreamstime]
아스펜테크는 엑사그리드를 통해 글로벌 데이터 백업 및 복구 전략을 현대화했다고 밝혔다. [사진=dreamstime]

아스펜테크의 테이프 라이브러리와 델 EMC 네트워커(Dell EMC NetWorker)의 백업을 엑사그리드와 빔(Veeam)으로 이관함으로써 결과적으로 백업 및 복구 환경을 크게 개선했다.

아스펜테크의 리처드 코피손(Richard Copithorne) 수석 시스템관리자는 “아스펜테크의 컴퓨터 환경에 데이터 중복제거 기술 도입으로 데이터 발자국을 줄임으로써 백업 스토리지를 극대화시켰다”며, “단지 우리 본사만을 놓고 우리의 컴퓨터 환경을 살펴볼 때 엄청난 중복제거가 이뤄지고 있는데 이는 디스크에 들어가는 상당한 비용을 절감시켜 이제 언제든 저장공간을 다 써버리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백업 솔루션을 바꾸는 것은 매일 밤 이뤄지는 아스펜테크의 백업 작업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코피손은 “우리는 본사 전체의 컴퓨터 환경을 4시간 만에 백업할 수 있고 일부 해외 지점의 경우 전체 컴퓨터 환경이 1시간 안에 백업된다”며, “테이프를 사용할 경우 하나의 VM을 완전히 백업하는데 보통 24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이제는 엑사그리드와 빔을 이용해 동일한 양의 데이터를 한 시간에 백업할 수 있게 되었고 이에는 중복제거도 포함된다”고 말했다. 

데이터 축소와 백업 윈도우 개선 이외에도 신속하고 효율적인 프로세스로 데이터 복구가 이뤄진다. 코피손에 따르면 빔과 더불어 엑사그리드를 사용하는 더 큰 중요한 장점 중 하나는 단지 몇 번의 클릭만으로 즉각적으로 VM을 유효화시킬 수 있는 기능이며 즉각적으로 VM을 복원하거나 클론 복사본을 만들어내는 것이 ‘놀랄 만큼 간단하다’. 종전에는 테이프에서 하나의 파일을 복원하는데 최대 1시간이 걸렸지만 이제는 10분이면 되고 이는 정보기술(IT)이 사용자의 요구에 보다 즉각적으로 반응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여전히 테이프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다른 대부분의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아스펜테크의 IT 직원들도 백업과 복구/복원 프로세스가 아주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것을 알았고 이는 직원들로 하여금 다른 중요한 IT 이니셔티브를 수행하지 못하게 했다. 시스템 성능과 신뢰성을 통해 얻는 효율성이 가져다 준 이득 덕분에 코피손이 직접 처리해야 할 필요성이 없어졌고 코피손은 상당한 장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코피손은 “하나의 창으로 전 세계에서 백업을 관리하는 것이 엄청나게 쉽다는 것을 알았다”고 말했다. 또한 코피손은 엑사그리드 고객 지원이 그 접근 방법에 있어서 업계의 기준과 비교해 독특하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어 그는 “HP나 Dell EMC와 같은 벤더들과 함께 일해 온 경험을 통해 이야기할 수 있는데 이들의 지원이 엑사그리드의 지원만큼 매끄럽지 못하다”며, “나는 지원이 필요할 때 대개 한 시간 반 이내에 응답을 받으며 엑사그리드의 자동 경보 시스템을 통해 우리의 지원 엔지니어가 나에게 연락을 취하고 대체적으로 내가 연락하기 전에 어떤 일이 진행되고 있었는지 알고 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