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펜테크, ‘아스펜 엔터프라이즈 인사이츠’ 출시
  • 최기창 기자
  • 승인 2019.10.16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엔터프라이즈 가속화 기대

[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아스펜테크(한국지사 대표 김흥식)가 ‘아스펜 엔터프라이즈 인사이츠(Aspen Enterprise Insights)’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아스펜 엔터프라이즈 인사이츠’는 기업 전반에 걸쳐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해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실행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조직 내 협업과 의사 결정이 더욱 효과적으로 이루어지도록 돕는다.

대부분의 회사들은 수많은 데이터를 대상으로 가치를 식별 및 분석하고, 의미 있는 정보를 도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는 갈수록 더욱 큰 과제가 될 전망이다. IDC1에 따르면, 2025년까지 전세계 데이터양은 175제타바이트(ZB)에 달하게 된다. 그중 약 30%는 실시간으로 처리해야 한다.

아스펜테크가 새로운 솔루션을 출시했다. [사진=아스펜테크]
아스펜테크가 새로운 솔루션을 출시했다. [사진=아스펜테크]

시각화 및 워크플로우 관리 솔루션 아스펜테크 엔터프라이즈 인사이트를 사용하면, 자본 집약형 기업들이 설비 자산으로부터의 정보와 제품의 가치 사슬(Value Chain)에 관련된 데이터를 분석해 여러 사용자에게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문제에 대응하여 실행하게 한다. 이는 운영 효율성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스펜 엔터프라이즈 인사이츠는 기업 내에 ‘디지털 스레드(Digital Thread)’를 구성해 더욱 지능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연결하거나 생산성을 끌어올리도록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2019년 6월 사비수(Sabisu)의 인수로 아스펜테크 포트폴리오에 속하게 됐다. 더불어 조직 전반에서 엔터프라이즈급 운영 현황 및 성능을 관리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이다. 인사이트의 제공과 문제 해결을 위한 적절한 대응 방식을 제공하며, 기존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향상과 이를 지원하기 위한 조직을 통해 전략적인 의사 결정을 할 수 있게 돕는다.

아스펜테크의 안토니오피에트리(Antonio Pietri)는 사장 겸 CEO “더욱더 높은 수준의 효율성과 최적화를 추구한다면, 정확한 데이터 분석이 쉽게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다. 아스펜테크 엔터프라이즈 인사이츠는 고객들이 기업 전반에 걸쳐 신속하게 전략적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유연하고 다각화된 시각화 및 협업 워크플로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산업용 IoT가 확대되면서 다양한 데이터 소스들을 시각화하는 작업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의 성공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됐다. 아스펜 엔터프라이즈 인사이츠는 고객들이 설비수명주기 동안의 정보를 제공하고, 자동화 및 협업을 지원한다. 더불어 높은 수준의 효율성을 달성하도록 지원해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