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역대 3분기 최대 실적 기록
  • 박관희 기자
  • 승인 2018.10.25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이노텍이 역대 3분기 최대 실적을 거뒀다. R&D, 생산, 품질 등 사업 경쟁력을 탄탄히 다져온 결과다.

고부가가치 LED 판매 확대로 매출 반등

[인더스트리뉴스 박관희 기자] LG이노텍(대표 박종석)은 2018년 3분기에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K-IFRS)으로 매출 2조3,132억원, 영업이익 1,29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9.4%, 영업이익은 131.9% 증가했다. 전 분기 대비 매출은 52.4%, 영업이익은 868.2% 늘어난 실적이다.

LG이노텍이 기판소재, 전장부품, LED 등의 실적호조로 역대 3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사진=LG이노텍]
LG이노텍이 기판소재, 전장부품, LED 등의 실적호조로 역대 3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사진=LG이노텍]

이번 LG이노텍의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역대 3분기 가운데 최대다. 멀티플 카메라 시장 성장에 대비해 R&D, 생산, 품질 등 사업 경쟁력을 탄탄히 다져온 결과다. 이와 함께 기판소재, 전장부품, LED사업 등에서도 높은 기술력이 필요한 고부가 제품 중심으로 양호한 매출을 기록했다.

LED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했지만 전분기 대비는 3% 증가한 1,20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사업 구조를 효율화하며 저수익 제품 규모를 줄이는 과정에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감소했다. 반면 살균 및 경화·노광용 UV LED와 차량 헤드램프용 및 주간주행등용 LED 등 고부가 가치 제품의 판매가 확대되며 전분기 대비 매출이 소폭 반등했다.

광학솔루션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1조5,95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해서는 96% 증가한 매출이다. 주요 고객사의 스마트폰 신모델 출시와 함께 듀얼 카메라 모듈 등 초정밀, 고성능 부품 수요가 늘며 실적이 크게 증가했다.

전장부품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2,39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분기와 같은 수준의 매출이다. 반자율주행 기능의 핵심인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카메라 모듈과 전기차용 파워 부품의 판매가 늘었다. 지난 9월 말 기준 전장부품 수주 잔고는 11조7,000억원을 기록해 중장기 성장 기반을 탄탄히 다졌다.

LG이노텍 관계자는 “듀얼 카메라 모듈 등 광학솔루션사업의 스마트폰용 하이엔드 부품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며, “적기에 안정적인 품질로 대응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크게 확대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