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2018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 수상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11.12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코리아와 SAP랩스코리아가 ‘2018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시상식에서 외국계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유연 근무 환경, 성장 기회 제공 등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 받아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올해 17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은 신뢰 경영을 실천함으로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를 쌓아가는 회사를 선정하는 제도로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Fortune)’지가 매년 발표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과 동일한 기준으로 기업을 선정한다. 한국에서는 GPTW 코리아 재단이 주관한다. 

'2018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 수상자 단체 사진 [사진=SAP코리아]
'2018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 수상자 단체 사진 [사진=SAP코리아]

올해 평가에서 SAP는 외국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유연한 근무 환경(자율 출퇴근, 선택 좌석제, 재택근무 등), 혁신 추구 문화, 지속적인 성장 기회 제공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회사에 대한 재직 임직원들의 신뢰도를 평가하는 심사에서는 자부심과 존중 항목 점수가 특히 높았다. 이는 올해 초 평창 동계 올림픽 기간에 맞춰 진행한 ‘오피스 평창 올림픽’, ‘월드컵 단체 응원전’, ‘쿨 썸머 이벤트’ 등 적극적인 사내 활동에 따른 결과로 분석된다. 

아울러 주요 임원 및 임직원들의 개별 수상 또한 이어졌다. SAP코리아 이성열 대표와 SAP랩스코리아 송창빈 대표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에 이름을 올렸으며 SAP랩스코리아 이소희 파트너는 ‘대한민국 GPTW 혁신 리더상’을 수상했다. SAP코리아 하경남 파트너와 용승희 파트너는 ‘대한민국 자랑스런 워킹맘 100인’에 포함돼 주목을 받았다. 

이성열 대표는 “이번 대상 수상을 통해 그동안 임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해 온 점들이 인정을 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직장 문화 확립을 위한 다양하고 참신한 사내 정책들을 펼쳐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송창빈 대표는 “일하기 좋은 기업이란 기업가 정신으로 무장한 혁신 인재들이 각자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을 이끄는 인재들이 함께 성장해 갈 수 있는 혁신적이고 포용력 넓은 조직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