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온도조절기 TMHC 라인업 출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11.17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LC 래더리스 및 이더넷 통신까지 추가된 온도조절기 TMHC 라인업이 출시됐다.

PLC 래더리스 및 이더넷 통신 추가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산업용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가 사용 목적에 따라 필요한 기능을 확장해 사용할 수 있는 다채널 고기능 온도조절기 TMH 시리즈의 라인업 모듈인 통신모듈 TMHC(TMHC-22LE/TMHC-22EE)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토닉스가 온도조절기 TMHC 라인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오토닉스]
통신 모듈 TMHC [사진=오토닉스]

TMH시리즈는 제품 한 대로 멀티채널(2채널/4채널)의 입력과 출력을 제어할 수 있는 모듈형 온도조절기로 기본이 되는 기능인 제어 모듈을 제외하고도 3가지의 옵션 모듈에 PLC 래더리스 통신(RS422/RS485) 및 이더넷 통신 지원이 가능한 통신 모듈이 추가돼 총 4가지의 옵션을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4종의 옵션 모듈은 아날로그 입/출력 모듈, 디지털 입력/경보 출력 모듈, CT(전류 검출기) 입력 모듈, 통신 모듈이다. 먼저 아날로그 입/출력 옵션 모듈은 온도 외에 습도, 유량, 압력, 레벨 등의 측정 데이터를 아날로그 신호로 받아 출력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디지털 입력/경보출력 옵션 모듈은 총 8개의 디지털 입력과 경보 출력이 가능한 모듈로, 해당 모듈을 통해 경보 출력을 확장해 사용할 수 있으며 CT입력 모듈은 총 8개의 CT입력을 지원하는 모듈로 히터 단선 등의 부하 전류를 효과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통신 모듈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PLC 래더리스 통신(RS422/RS485)과 이더넷 통신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본 기능은 별도의 래더를 작성하지 않아도 됨에 따라 작업 공수의 절감과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 따라서 해당 통신 모듈을 3종의 다양한 옵션 모듈과 함께 사용시 더욱 확장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용자들의 이목을 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