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설치 선택의 폭 넓힌 단상 SSR SRHL1 출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10.2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용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가 입∙출력 단자의 좌우 배열로 고객의 제품 설치 선택의 폭을 넓힌 단상 방열판 일체형 SSR(좌우 단자 배열) SRHL1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다양한 설치방식과 경보 기능 탑재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SRHL1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입∙출력 단자 구성이 기존의 상/하 단자 배열 구성에서 좌/우 단자 배열 구성으로 바뀌었다는 점이다. 이로써 사용자의 다양한 설치 환경에 맞춰 선택이 가능하게 됐다.

SSR(Solid State Relays)은 반도체 스위칭 소자를 이용한 무접점 릴레이로서 히터 부하, 반도체 장비 등의 전력 제어에 사용되는 기기다.

리플로우 머신에서 히팅 장치의 온도를 제어하는 단상 방열판 일체형 SSR(좌우 단자 배열) ‘SRHL1 시리즈’  [사진=오토닉스]
리플로우 머신에서 히팅 장치의 온도를 제어하는 단상 방열판 일체형 SSR(좌우 단자 배열) ‘SRHL1 시리즈’ [사진=오토닉스]

이 외에도 제로크로스 턴온/랜덤 턴온 방식, 입력 표시등(녹색 LED) 기능, 다양한 설치 방식(DIN Rail, 판넬 장착), 경보 기능(온도 과열 방지) 등의 특징을 갖고 있다.

경보 기능의 경우 제품 내 파손 및 과전류 등으로 내부 온도가 상승할시 경보 출력이 동작하며 경보 표시등(적색 LED)이 점등돼 보다 안전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된 기능이다. 

한편 정격부하전류 기준 10A/15A/20A/25A 제품의 경우 경보 표시등만 지원하며 40A 제품의 경우 경보 출력 표시등과 경보 출력을 동시에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