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DC, 2019년 국내 ICT 시장 10대 전망 발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12.1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DC가 국내 ICT 시장 주요 이슈 및 트렌드를 포함한 10대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2020년까지 조직의 55%가 디지털적 결정 단계로 진입 예상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IT 시장분석 및 컨설팅 기관인 인터내셔날데이터코퍼레이션코리아(IDC)는 지난 13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에서 개최된 'FutureScapes 2019 세미나'에서 2019년 국내 ICT 시장의 10대 전망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매년 IDC에서 개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향후 3~5년간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칠 주요 IT 기술 및 트렌트를 발표하는 ICT 분야 대표행사다.  

한국IDC가 국내 ICT 시장 주요 이슈 및 트렌드를 포함한 10대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사진=한국IDC]
한국IDC가 국내 ICT 시장 주요 이슈 및 트렌드를 포함한 10대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사진=한국IDC]

한국IDC는 2020년까지 조직의 55%가 디지털적으로 결정 단계에 진입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디지털적으로 구현된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해 시장을 변환시키고 미래를 재창조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AI가 개인, 비즈니스, 산업, 경제, 정부 등 사회 전반에 걸쳐 새로운 패러다임을 형성하고 2025년까지 프론트라인에 연결된 모든 디바이스의 60%가 음성 기반으로 구현될 것으로 예상했다. 

한국IDC엔터프라이즈 리서치 그룹을 총괄하는 한은선 상무는 “현재 기업이 디지털 디터미네이션 단계로 진입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집념”이라며, “하나의 통합된 기업 전략을 기반으로 한 청사진과 조직 문화의 변화에 대한 단호함, 그리고 디지털화를 통해 비즈니스 가치를 내재화하는 장기적 투자 전략이 요구된다”도 밝혔다. 이어 그는 “기술 혁신 기반의 성장을 구현하는 단일 디지털 플랫폼을 확보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IDC에서 발표한 2019년 국내 ICT 시장 10대 주요예측은 디지털 디터미네이션, 데이터 수익화, 디지털 KPI, 디지털 트윈, 애자일 연결성, 블록체인 기반의 DX 플랫폼, 엣지(Edge) 영역으로의 확장, 앱데브 혁명, 새로운 UI로서의 AI, AI 기반의 IT 운영 등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