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 경주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발전설비 지원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8.12.3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빈곤층 복지향상 사업을 추진 중인 한수원은 12월 27일 ‘경주 사회복지시설 태양광발전설비 지원 사업’ 준공식을 열었다.

에너지빈곤층 복지 향상에 기여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이 지난 12월 27일, 경주 노인전문 요양시설인 사랑원에서 ‘경주 사회복지시설 태양광발전설비 지원 사업’의 첫 번째 준공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
한수원은 ‘경주 사회복지시설 태양광발전설비 지원 사업’ 준공식을 열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수력원자력]

경주 사회복지시설 태양광발전 설비 지원사업은 경주 지역 내 노인, 장애인, 아동 등이 24시간 거주하는 생활복지시설 중 연료비 부담이 큰 곳을 찾아 태양광발전설비를 설치해주는 것이다.

이는 한수원이 에너지빈곤층의 복지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한수원은 이를 위해 지난 10월 한국에너지재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부금 1억5,000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

태양광발전 설비 지원 사업을 통해 현재 푸른마을 등 장애인 시설 4곳과 노인시설 2곳 등 경주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6곳에 총 51kW 규모의 태양광발전 설비를 설치 중이며, 시설 당 월 9만6,000원(연간 115만원)의 에너지비용 절감효과가 예상된다. 특히, 태양광발전설비에 지진과 화재를 감지하는 센서가 탑재돼 보다 안전하게 설비를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수원 윤상조 지역상생협력처장은 “지역 에너지빈곤층의 고충을 덜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어 보람있다”며, “한수원은 앞으로도 지역의 에너지 복지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