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에너지연구원, 제4대 원장으로 허용호 전 한전 강원지역본부장 취임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02.08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에너지연구원 제4대 원장으로 허용호 전 한국전력공사 강원지역본부 본부장이 취임했다. 허 원장은 ‘에너지밸리 조성’ 최초 계획을 수립하는 등 에너지밸리의 초기 정착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에너지밸리 초기 정착에 기여한 인물로 평가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녹색에너지연구원(이하 녹에연)은 제4대 원장으로 허용호 전 한국전력공사 강원지역본부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일, 녹에연에서 열린 취임식에는 전라남도 안상현 경제에너지국장, 에너지밸리산학융합원 문채주 원장 그리고 전남신용보증재단 최형천 이사장을 비롯한 20여명의 관산학연 각계 인사가 참석했다.

[]
녹색에너지연구원 4대 원장으로 취임한 허용호 원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녹색에너지연구원]

앞으로 2년간 녹에연을 이끌 허용호 신임 원장은 1985년 한국전력공사에 입사해 33년간 광주전남본부지사장, 본사 기술기획처장과 상생협력처장 등을 거쳐 강원지역본부장을 역임했다. 특히, 상생협력처장을 맡으면서 한국전력공사의 ‘에너지밸리 조성’ 최초 계획을 수립하는 등 에너지밸리의 초기 정착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허 원장은 취임사에서 “전라남도가 보유하고 있는 자연환경 및 발전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해 새로운 산업을 육성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해서 지역경제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