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닉스컨택트, PCB 단자대 신제품 3종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01.22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쉽고 편리한 연결성 기능 확보한 획기적 신제품









피닉스컨택트는 최근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피닉스컨택트에서 소개한 신제품 3종은 차별화된 유연성을 특징으로 표면 실장기술에 적합한 SPT SMD, 빠르고 쉬운 연결이 가능한 PCB 단자대, 전원용 앵글타입의 PCB 등 차별화된 기능을 보장하고 있다.


이 서 윤 기자


푸쉬-인 연결기술이 적용된 SMD PCB 단자대

통합 스프링 레버가 있는 푸쉬-인 커넥터를 사용하면 특별한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도 최대 1.5mm²의 전선을 쉽게 연결 및 분리할 수 있다.


PCB 단자대는 2핀에서 12핀 제품으로 제공되며 최대 13.5A의 전류 및 최대 320V의 전압을 처리할 수 있다. PCB 자동 실장용 단자대는 테이프-온-릴 포장으로 제공되며 수평 및 수직 방향으로 사용할 수 있다.


수평 버전은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2개의 앵커 핀(Anchoring Pin)을 특징으로 하고 수직 제품에는 2개의 솔더링 핀이 있다.


LED 애플리케이션용 1핀 PCB 단자대

수평 전선 연결방향이 있는 컴팩트 SMD PCB 단자대는 테이프-온-릴 포장으로 제공되므로 자동화된 솔더링 공정에 적합하다.


핀 간격 2.5mm, 최대 0.75mm²의 전선용으로 설계됐다. 푸쉬-인(Push-in) 커넥터가 사용되므로 전선을 빠르고 쉽게 연결할 수 있다. PTSM 시리즈는 높이가 낮으므로 LED 애플리케이션에 특히 적합하다.


이 제품군에는 일반 플러그 타입, PCB 단자대 및 보드-투-보드(Board-to-Board) 커넥터가 포함돼 있다.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검정색 또는 흰색 하우징을 선택할 수 있다.


전원용 앵글타입 PCB 단자대

새로운 SPTA 시리즈 PCB 단자대는 편리한 전선 연결을 위해 최대 30°의 앵글타입 케이블 연결 퍼널(Funnel)을 제공한다.


SPTA 5 단자대는 핀 간격 7.5mm, 최대 6mm²의 케이블 사이즈와 최대 41A의 전류 세기에 맞게 설계됐다. SPTA 16 제품의 경우 핀 간격 10mm로 최대 76A를 16mm² 전선을 통해 전송할 수 있다.


해당 절연 점퍼를 사용하면 여러 핀을 쉽게 연결할 수 있다. 푸쉬-인(Push-in) 기술이 적용돼 도구 없이 전선을 쉽게 연결할 수 있고 해제할 수 있다. 두 개의 PCB 단자대에는 소형 지그재그 핀 연결을 통해 IEC에 따른 600V UL 인증 및 1000V가 적용된다.


FA Journal 이 서 윤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