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a, TSN 포함한 OPC UA 필드 차원 확장 위해 OPC 이니셔티브 참여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04.12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xa는 시간 민감형 네트워킹 TSN 기술 개발과 관련해 OPC 재단의 FLC 이니셔티브에 참여한다.

미래 산업 자동화 시스템용 TNS 기술 개발 협력 강화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Moxa는 산업용 통신 및 네트워킹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시간 민감형 네트워킹(TSN) 기술 개발과 관련해 OPC 재단의 FLC(Field Level Communication) 이니셔티브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OPC UA FLC 이니셔티브의 취지는 OPC UA를 필드 센서부터 IT 시스템 및 클라우드까지로 확장함으로써 산업용 IoT(IIoT) 용으로 공개식의 단일화된 표준 기반 통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
Moxa는 시간 민감형 네트워킹 TSN 기술 개발과 관련해 OPC 재단의 FLC 이니셔티브에 참여한다. [사진=Moxa]

이로써 업체에 상관없이 센서, 엑추에이터, 컨트롤러 같은 필드 차원 디바이스와 클라우드 어드레스를 상호운용할 수 있다. 지난 4월 1일부터 닷새 간 개최된 하노버 산업박람회에서 OPC 재단은 TSN 표준이 시장에서 어떻게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지 보여줬다.

Moxa의 앤디 쳉(Andy Cheng) 전략사업부 사장은 “OPC 재단의 새 이니셔티브에 참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OPC 재단의 주도 하에 사상 최초로 자동화 업계의 주요 업체들이 뭉쳐서 미래의 산업 자동화 시스템용으로 TNS 기술 개발에 힘을 모으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Moxa는 기술 혁신, 산업 표준, 콘셉트 검증, 테스트베드, 첨단 기술 도입 등을 위해서 업계의 주요 기업 및 고객들과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B&R 산업자동화의 스테판 쉐네거(Stefan Schönegger) 제품 전략 및 혁신 부사장은 “미래의 자동화 네트워킹을 위해 센서부터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OPC UA TSN 에코시스템 전반에 걸쳐 Moxa의 전문성과 다양한 산업용 스위치 제품이 진정으로 단일화된 인프라를 실현할 수 있도록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OPC UA FLC 이니셔티브는 또 ECC(Edge Computing Consortium), IIC(Industrial Internet Consortium), LNI 4.0(Labs Network Industry 4.0)의 TSN 테스트베드로부터 지지를 받고 있다. Moxa는 단일화된 표준 이더넷 기반 네트워크 인프라로 Moxa의 TSN 스위치와 다른 업체들 디바이스의 상호운용성을 시연하기 위해 이들의 모든 테스트베드에 참여하고 있다. 미래의 산업 자동화로 IIoT와 4차 산업이 약속하는 것들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상호운용성이 중요하다.

한편, Moxa는 산업용 네트워킹 및 프로토콜에 대한 축적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TSN 스위칭 기술 연구를 활발히 하고 있다. 이에 관련된 화이트 페이퍼 ‘시간 민감형 네트워킹이 어떻게 산업 자동화를 혁신하고 있는가?’에서는 TSN이 어떻게 스마트 제조를 실현하며 미래의 산업용 네트워킹을 위한 토대를 놓고 있는지 설명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