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a, 세계 최대 오픈소스 보호 단체 ‘OIN’ 가입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08.0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소스 기술에 대한 특허 분쟁 보호 동참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모싸(Moxa)는 8월 8일, 세계 최대의 오픈소스 보호 단체인 OIN(Open Invention Network)에 회원으로 가입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IIoT와 관련해서 산업용 Edge-To-Cloud 커넥티비티 및 컴퓨팅 솔루션의 세계적 회사로서 첨단 산업용 네트워킹 및 통신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OSS) 발전에 기여하게 됐다.

[]
Moxa가 세계 최대 오픈소스 보호 단체 ‘OIN’에 가입했다. [사진=Moxa]

OIN의 키스 버겔트(Keith Bergelt) 최고경영책임자는 “IoT가 소비자들을 위해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듯이 IIoT는 산업 분야를 혁신할 것”이라며, “대부분의 IoT 및 IIoT 플랫폼은 임베디드 리눅스를 사용한다. 이들 디바이스로부터 어마어마한 양의 데이터가 발생되고 이것을 리눅스를 기반으로 한 x86 머신 서버 상에서 Hadoop 같은 OSS 솔루션을 사용해서 처리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므로 IoT와 이를 뒷받침하는 혁신 기술들은 오픈소스에 크게 의존한다”며, “Moxa가 OIN에 가입하고 리눅스 및 관련 오픈소스 기술들에 대한 특허 분쟁 보호에 동참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Moxa의 피터 콜슈미트(Peter Kohlschmidt) 최고기술책임자는 “IIoT는 산업용 환경으로 이전에 가능하지 않았던 것들을 가능하게 한다. 그럼으로써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운영 효율을 높이고 고객의 요구를 유연하게 충족할 수 있다”며, “IIoT를 뒷받침하기 위해서 핵심적 역할을 하는 것이 리눅스와 여타 오픈소스 프로젝트들이다. IIoT의 성공은 복잡한 산업 체계에 걸쳐서 여러 곳에 분산돼 있는 센서와 디바이스들을 어떻게 잘 연결하고 관리하며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처리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Moxa는 고객들을 돕기 위해서 이러한 목적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산업용급 리눅스 배포판을 개발하고 제공한다”며, “Moxa가 OIN에 가입함으로써 보안적이고 신뢰할 수 있고 지속가능한 기능들을 제공하는 상호운용 가능 산업용급 오픈소스 플랫폼을 구축하도록 기여하고 특허 분쟁 보호에 동참하게 됐다”고 말했다.

OIN은 리눅스 시스템 특허를 서로 간에 교차 라이센싱함으로써 코어 리눅스 및 관련 오픈소스 기술들에 대해서 특허 분쟁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마찬가지로 OIN이 소유한 특허는 리눅스 시스템에 대해서 특허를 주장하지 않기로 동의한 어느 단체나 로열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