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A, 트렌드마이크로와 합작 회사 설립 의향서 체결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12.09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싸와 트렌드마이크가 IT와 OT를 통합하는 보안강화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새로운 회사 설립을 결정했다.

IT와 OT를 통합하는 보안강화 요구 충족위해 새로운 회사 설립 결정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산업용 통신 및 네트워크 분야의 선도업체인 모싸(Moxa)는 사이버보안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도업체인 트렌드마이크로(Trend Micro)와 합작 투자 회사 설립에 관한 의향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TXOne Networks라는 합작 투자 회사를 설립해 스마트 제조, 스마트 시티 및 스마트 에너지 등의 산업용 IoT(IIoT) 환경에서 제기되는 보안 요구를 충족하고자 한다.

모싸와 트렌드 마이크가 IT와 OT를 통합하는 보안강화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새로운 회사 설립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사진=dreamstime]
모싸와 트렌드마이크로가 IT와 OT를 통합하는 보안강화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새로운 회사 설립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사진=dreamstime]

산업용 환경에서 IT(정보 기술)와 OT(운영 기술)는 서로 다른 팀에서 별도의 목표와 요구사항을 가진 독립적인 네트워크로 운영돼왔다. 생산시설을 구성하는 각종 기계 장치와 장비들은 애초에 기업의 IT 네트워크에 연결되도록 설계되지 않았기 때문에 보안을 위한 업데이트나 패치가 용이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이러한 장비들을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할당된 보안 임무를 명확히 하고 기업 내 광범위한 공격 영역에 대해 포괄적인 시각을 제공해야 하는 중요한 요구가 있다.

TXOne Networks의 대주주인 트렌드마이크로는 조기에 IIoT 이해관계자들이 직면한 문제들을 인식하고 데이터 센터에서 디바이스에 이르는 생태계 전반에 걸쳐 어떻게 하면 보안 요구 사항을 달성할 수 있을지에 대해 노력해 왔다. 또한 모싸는 산업용 네트워킹 및 프로토콜 분야에서 30년 이상의 전문성과 경험을 쌓았다. 

TXOne Networks는 이러한 두 회사의 강점을 결합해 스마트팩토리와 같이 산업용 환경의 갈수록 높아지는 보안 요구를 충족하고자 한다. 스마트팩토리는 디바이스와 프로토콜에 대해 깊이 있는 시각을 제공하는 단일화된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데 이러한 복잡한 환경은 IT와 OT 사이에 있는 높은 수준의 보안이 필요한 다층적인 구조로 이뤄져 있다. 기존에는 이러한 결합 층들의 보안 임무가 명확하게 규정돼 있지 않았다.

트렌드마이크로의 에바 첸(Eva Chen) CEO는 “우리는 이 합작 회사 설립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며 성장 일로를 걷기 위해 다각적이면서도 집중적인 노력을 하고 있고 핵심 역량에 주력하면서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게 됐다”며, “모싸와 트렌트마이크로가 함께 축적한 60년 이상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중요하지만 종종 간과되는 OT 환경과 함께 확장된 기업 환경에서 요구되는 보안 능력을 충족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TXOne Networks는 운영 기술, 장비의 보안, 제어 및 가시성을 위한 보안 게이트웨이, 엔드포인트 에이전트, 네트워크 구역 분할 등의 솔루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그리고 IT 층과 가까운 자산 보호에 집중하는 다른 솔루션들과 달리 OT 층에서 근접한 전문성을 가지며 산업용제어시스템(ICS)을 보호하기 위해 능동적이고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싸의 전략 사업부 앤디 쳉(Andy Cheng) 사장은 “모싸와 트렌드 마이크로는 합작 회사인 TXOne Networks를 IIoT 보안 솔루션의 세계적인 회사로 만들고자 한다”며, “IIoT 애플리케이션과 주요 인프라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효과적인 IIoT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는 이 협력을 기쁘게 생각하며 전 세계 산업자동화 고객들은 자산을 보호하고 운영 위험성을 낮추는 통합적인 OT/IT 보안 솔루션을 제공받는 등의 혜택을 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